상단영역

본문영역

god 박준형이 '다르게 생긴 내 잘못인 줄 알았다'며 어린 시절 겪은 인종차별 피해 경험을 고백했다 (+일침)

과거 겪은 인종차별 경험을 고백하며 일침을 날린 박준형

박준형
박준형 ⓒ뉴스1

재미교포 출신인 그룹 god 박준형이 과거 인종차별을 당했던 경험을 털어놓으며 일침을 날렸다.

박준형은 5일 인스타그램에 어린 시절 사진을 올리면서 ”어렸을 때 난 인종차별이 뭔지도 몰랐다”로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올렸다. 그는 이어 ”그냥 난 다른 사람들과 다르니까, 나 같은 사람들은 당연히 다른 사람들이 다르게 취급하는 거라고, 왕따시키는 거라고, 때리는 거라고, 구박하는 거라고, 내가 다르게 생겼으니까 당연한 거라고, 내 잘못이라고 생각했다”고 적었다.

박준형은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그 사람들이 나한테 했던 태도들이 너무나도 안 좋은 거라는 걸 깨달았다”면서 ”그건 인간 차별이라는 거, 난 아무 잘못도 없었다는 거, 오직 내 피부색과 내 외모가 다르다는 이유 하나. 그 사람들이 못 배웠다는 거, 자기 자신의 부족함을 다른 사람한테 대신 풀었다는 거. 그 사람들의 정신병이라는 거” 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준형은 ”그런데 아직 이 시기에 이 세계엔 그 인종차별이라는 병이 존재한다. 하나도 안 변했다”고 일침을 날렸다.

박준형은 또 ”그래서 사람들이 이에 대해서 많이 배워야 된다는 거, 마음과 머리를 조금 더 열어야 된다. 다른 사람을 봤을 때 항상 그 사람 자리에 대신 나 아니면 내 가족 아니면 내 친구를 보는 시선으로 대해야 한다는 걸 배워야 된다”고 강조했다.

최근 미국에서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가 경찰의 과잉진압에 목숨을 잃는 사건이 벌어지자 이에 항의하는 대규모 시위가 이어지고 있다. 일부 경찰들은 물론 스타들도 시위에 참여해 관심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인종차별 #조지 플로이드 #박준형 #g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