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2021년 09월 10일 14시 48분 KST

섹스와 휴대폰 중 뭐가 더 중독성이 강할까? Z세대의 선택은 이렇다 (설문조사 + 심리 분석)

설문조사 결과 연령대가 낮을수록 ”섹스보다 휴대폰을 선택하겠다”는 응답이 많았다.

CRAVETIGER VIA GETTY IMAGES
자료사진

섹스와 휴대폰 중 뭐가 더 중독성이 강할까?

두 가지 모두 우리 뇌에 즐거움을 증진시키는 화학물질을 전달한다. 둘 중 하나만 선택하라는 건 정말 어렵다. 

최근 영국 보험회사 ‘인셔런스2고‘가 2000명을 대상으로 ‘섹스와 스마트폰 중 하나를 포기해야 한다면 뭘 포기할 건가?’라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대부분의 응답자들은 ”스마트폰을 포기하고 섹스를 하겠다”라고 답했다. 하지만 ”섹스 대신 스마트폰을 선택하겠다”라고 말한 사람의 수도 적지 않았다. 

 

PeopleImages via Getty Images
자료사진

 

설문조사 결과 연령대가 낮을수록 ”섹스보다 휴대폰을 선택하겠다”는 응답을 한 사람이 많았다.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는 6명 중 1명(16%)이 휴대폰을 선택했다. 

Z세대(18~24세)도 많은 이들이 ”섹스보다 휴대폰이 더 좋다”고 응답했다. Z세대 중 무려 5명 중 1명(21%)은 ”섹스를 포기하고 휴대폰을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응답자 중 남성과 여성도 차이를 보였다. 여성 중 파트너와의 섹스보다 스마트폰을 선택하겠다고 답한 사람은 16%였다. 남성은 11%가 섹스 대신 스마트폰을 택했다. 

관계 심리 전문가 마르티나 머서는 ”이해가 가는 결과다”라고 말했다. 그는 ”일부 밀레니얼 세대가 섹스보다 스마트폰을 선호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조금은 실망스럽지만 슬프게도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밀레니얼 세대들은 성인이 된 후  24시간 무제한으로 접속할 수 있었다. 일부에게 휴대폰을 사용하지 말라는 건 마치 숨을 쉬지 말라는 거나 다름없다.” 

 

Marko Geber via Getty Images
자료사진

 

영국인들이 휴대폰을 사용하기 위해 포기할 수 있다고 밝힌 10가지

1. 게임 콘솔 (38%)

2. 헬스장 가기 (29%)

3. 메이크업(26%)

4. 술 (23%)

5. 스포츠 하기 (22%)

6. 스트리밍 서비스 (18%)

7. 배달 음식과 스포츠 관람 (각 17%)

8. 데이트하기 (16%)

9. 초콜릿 (15%)

10. 섹스(14%)

 

머서는 ”청년층은 휴대폰을 사용하며 안전한 환경에서 다양한 일을 즐겼다. 데이트나 섹스는 비교적 더 위험하거나 도전적인 일로 느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사람을 대면해야 할 때, 휴대폰을 사용할 때보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더 힘들 후 있다. 실패할 확률도 올라간다.”

″많은 사람이 소속감을 느끼기 위해 소셜미디어를 사용한다.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고 소셜미디어를 사용할 수 없을 때 어떤 사람은 큰 상실감을 느끼고 외로울 수 있다. 일부가 섹스보다 휴대폰을 선택하는 한 이유일 수 있다.”

 

 

 

*허프포스트 영국판 기사를 번역,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