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 최희석씨 유족들이 갑질 입주민에 1억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했다

갑질 입주민은 지난 22일 구속됐다.

지난 12일 고 최희석씨가 근무했던 서울 강북구 우이동의 아파트 앞에서 고인을 추모하는 기자회견이 열렸다.
지난 12일 고 최희석씨가 근무했던 서울 강북구 우이동의 아파트 앞에서 고인을 추모하는 기자회견이 열렸다. ⓒ뉴스1

입주민의 폭행과 협박에 시달리다 극단적인 선택을 한 서울 강북구 소재 아파트 경비원 최희석씨의 유족이 가해자 주민 A씨에 대해 1억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했다.

유족의 변호인은 22일 서울북부지법에 A씨를 상대로 총 1억원의 손해배상 소송을 냈다고 24일 밝혔다.

이들은 최씨가 A씨의 불법 행위로 인한 정신적 고통에 대한 위자료로 5000만원을, 최씨의 두 딸이 받은 정신적 고통에 의한 위자료는 각각 2500만원을 청구했다. 최씨에 대한 위자료는 두 딸이 상속받게 된다.

민변 노동위원회 신하나 변호사는 ”사망에 대한 위자료는 보통 1억원을 넘지 않는다”며 ”장례비와 치료비는 별도로 청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소장에 ‘명시적 일부 청구’라고 명시했으며 앞으로 피해 사실이 추후 입증되면 손해액을 더 늘릴 예정이다.

한편 A씨는 최씨에게 폭언과 폭행을 일삼아 극단적 선택에 이르게 한 혐의(상해·폭행·감금·협박)로 22일 구속됐다.

A씨는 지난달 21일 이중주차문제로 경비원 최씨를 여러 차례 폭행하고 사직을 강요한 혐의를 받는다.

최씨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 전 세 차례의 ‘음성 유서’를 남기며 억울함을 호소하기도 했다. 최씨는 음성 유서에서 “A씨에게 맞으면서 약으로 버텼다. 경비가 억울한 일 안 당하도록 제발 도와달라. 강력히 처벌해달라”고 토로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갑질 #아파트 #손해배상 #경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