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 무허가 클럽서 ‘댄스 동호회’ 회원 200여명이 방역수칙을 어기고 다닥다닥 모여 춤판을 벌였다

신고자는 당시 춤을 추려고 참석했다 불안감을 느낀 손님이다.

강남 무허가 유흥주점
강남 무허가 유흥주점 ⓒ뉴스1, 수서경찰서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서울 강남의 한 무허가 유흥주점에서 변칙영업으로 음주가무를 즐기던 업주와 손님 수백명이 무더기로 적발됐다.

1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수서경찰서는 전날 밤 9시25분께 강남구 역삼동의 한 무허가 클럽에서 직원과 손님 등 200여명을 적발했다. 이들은 ‘댄스 동호회’를 통해 모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업주는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현행범 체포됐다.

경찰은 전날 밤 “수백명이 모여 춤을 춘다”는 112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다. 해당 업소에는 ‘댄스동호회’를 통해 만난 30~40대들이 모여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당시 춤을 추러 참석한 사람이 너무 많아 불안감을 느낀 손님이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음식점으로 등록된 이 업소는 음향기기와 특수조명을 설치하는 등 클럽 형태로 운영됐다. 손님들은 마스크 착용이나 거리두기 등 기본 방역수칙도 지키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단속 과정에서 출동한 경찰관들에게 소리를 지르며 항의한 손님들도 있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이들을 영업제한과 ‘5인 이상 집합금지’ 등 감염병예방법 위반으로 관할 구청에 통보할 방침이다.

업주는 전날 지구대에서 기초조사만 마친 뒤 귀가했으며, 추후 관할서 경제조사팀에 출석해 추가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코로나19 대유행 위험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방역 의식이 느슨해진 것 같아 우려스럽다”라며 “국민들 불안하지 않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1/허프포스트코리아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흥주점 #강남역 #뉴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