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튜브 '갑수목장' 측이 동물학대 의혹에 대해 "악의적 편집"이라고 주장했다

채널A는 ‘갑수목장’ 운영자가 조회수를 위해 동물을 학대했다고 보도했다.

유튜브 채널 ‘갑수목장‘을 운영하는 수의대생이 동물 학대를 일삼고 있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갑수목장’ 운영자가 입장을 밝혔음에도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

7일 채널A는 단독으로 ‘갑수목장’ 운영자 A씨가 조회수를 위해 동물을 학대했다고 보도했다. A씨의 지인들은 매체에 “A씨가 ‘갑수목장’ 촬영을 위해 고양이를 일부러 굶겼으며, 개를 지저분하고 좁은 철창에 가뒀다”고 주장했다.

채널A 보도 캡처.
채널A 보도 캡처. ⓒ채널A

‘갑수목장’은 유기동물을 구조하고 치료하는 콘텐츠로 주목받은 유튜브 채널이다. 유튜브 채널 성격상 구독자들의 비판은 더욱 거셌다.

논란이 불거지자 ‘갑수목장’ 측은 ”악의적 편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갑수목장’은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학대, 방치 등의 단어가 저의 실루엣과 함께 편집되었다는 사실이 너무나 당황스럽다”라며 ”경황이 많이 없지만 차분히 정리해서 영상으로 설명드리겠다”고 밝혔다.

채널A 보도내용.
채널A 보도내용. ⓒ채널A

그러면서 ”해명이라고 말하기에는 보도 자체가 악의적인 편집”이라며 ”그 동안 저를 믿어와 주신 분들께서는 너무 놀라지 마시고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다. 이와 별개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부분은 법적 조치를 비롯해 강경 대응하겠다”고 전했다.

해명에도 구독자들의 분노는 계속되고 있다. 구독자 수는 하룻밤 사이 5만명 이상 급감했으며, 인스타그램에는 ‘갑수목장진실규명촉구’ 계정이 등장했다. 이에 따라 ‘갑수목장’ 관련 논란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동물 #동물학대 #갑수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