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17일 오후 10시 예정대로 카타르와 맞붙는다

세 번째 코로나19 검사에서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다.

15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비너 노이슈타트 슈타디온에서 열린 한국과 멕시코의 축구국가대표팀 A 매치에서 한국축구대표팀 황의조 득점을 하고 손흥민과 함께 기뻐하고 있다. 2020.11.15
15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비너 노이슈타트 슈타디온에서 열린 한국과 멕시코의 축구국가대표팀 A 매치에서 한국축구대표팀 황의조 득점을 하고 손흥민과 함께 기뻐하고 있다. 2020.11.15 ⓒ뉴스1 / 대한축구협회 제공

대한민국 대표팀이 17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전을 예정대로 치른다.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대한축구협회는 16일 ”세 번째 코로나19 검사를 한 결과 선수 중에는 추가 확진자가 없고, 스태프 중 1명이 추가로 양성 반응이 나왔다”며 ”국제축구연맹(FIFA) 및 유럽축구연맹(UEFA) 규정에 의거, 카타르와의 A매치 경기를 예정대로 치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축구협회는 카타르전이 끝난 후 선수단 및 코칭스태프의 신속한 복귀를 위해 유관단체와의 논의를 긴밀히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벤투호는 멕시코전을 이틀 앞두고 13일 실시한 코로나19 검사에서 권창훈, 이동준, 조현우, 황인범과 스태프 1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음성 판정을 받은 선수와 스태프들을 대상으로 한 14일 재검사에서는 김문환, 나상호가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았다.

멕시코전 이후 한국 선수단은 경기 킥오프 72시간 내에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해야 하다는 FIFA 규정에 따라 지난 16일 오전 1시30분 선수단 전원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했다. 선수들 중에서는 추가 확진자가 없었고, 스태프 가운데 1명이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번에 소집된 25명 중 조현우(울산), 권창훈(프라이부르크), 황인범(루빈 카잔), 이동준(부산), 나상호(성남), 김문환(부산) 등 6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19명이 카타르전에 출전 가능한 상태다.

축구협회는 출전 가능 선수가 13명 이상(골키퍼 1명 포함)일 경우 경기 진행이 가능하다는 국제축구연맹(FIFA)과 유럽축구연맹(UEFA) 규정에 따라 카타르축구협회와 협의 끝에 경기를 치르기로 결정했다.

벤투호는 오스트리아 마리아 엔절스도르프의 BSFZ 아레나에서 카타르와 맞붙는다. 네이버 스포츠, SBS, 아프리카TV, wavve(웨이브) 등을 통해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스포츠 #축구 #카타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