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쇼미더머니' 출신 나플라·루피 등 래퍼 5명 대마초 흡입 혐의에 소속사 측은 "깊이 반성중"이라고 밝혔다

래퍼 오왼은 출연중인 '쇼미더머니9'에서 하차한다.

영웨스트, 루피, 나플라, 블루, 오왼 (왼쪽부터)
영웨스트, 루피, 나플라, 블루, 오왼 (왼쪽부터) ⓒ메킷레인 레코즈

메킷레인 레코즈에 소속된 래퍼 나플라, 루피, 블루, 오왼, 영웨스트가 대마초 흡입 혐의로 적발된 가운데, 소속사가 사과의 뜻을 전했다.

1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은 지난해 9월 메킷레인 레코즈 소속 래퍼 5명을 대마초 흡연 혐의로 수사했으며 검찰에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송치했다.사건을 넘겨받은 검찰은 지난 7월 이들 5명 중 영웨스트를 기소하고, 나머지 나플라, 루피, 블루, 오왼은 초범인 점을 고려해 기소를 유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메킷레인 레코즈 측은 19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당사의 소속 아티스트 전부는 지난해 대마초 흡연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라며 “경찰 조사 당시 전 아티스트가 필요한 법적 절차에 따라 성실히 조사에 임했으며 소변 검사에서 전부 음성 판정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소속사 측은 “이 과정에서 2019년 대마초를 흡연한 사실을 시인, 7월 해당 사건에 대해 최종적으로 기소 유예 처분을 받았으며 영웨스트는 현재 재판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소속 가수) 멤버 전원은 잘못을 인정하고 진심으로 후회하며 깊이 반성하고 있다”라며 “당사 역시 이러한 불미스러운 사태가 발생한 것에 대하여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소속사는 “또다시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소속사 차원에서 재발방지 대책 및 자체 징계 방안을 마련하였으며 앞으로 강력히 대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메킷레인 레코즈 측은 “항상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들과 진심 어린 관심으로 대해주셨을 모든 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전한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래퍼 오왼
래퍼 오왼 ⓒ메킷레인 레코즈

쇼미더머니 측 “오왼 출연분 삭제 및 방송 하차”

래퍼 오왼은 현재 방송되고 있는 ‘쇼미더머니9’에 참가자로 출연, 지난 16일 방송에서 1차 예선에 합격해 합격 목걸이를 받았다.

20일 ‘쇼미더머니9’ 측은 “오왼은 앞으로의 방송에 하차하고, 향후 출연분에 대해서도 편집을 할 예정”이라며 “1회 VOD에서도 오왼의 출연분은 편집된다”라고 밝혔다.

나플라(왼쪽) 루피
나플라(왼쪽) 루피 ⓒ메킷레인 레코즈

나플라·루피·블루 

나플라와 루피는 지난 2018년 방송된 엠넷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777’에 출연,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하며 대중들에 이름을 알렸다. 블루는 최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 이효리가 부른 ‘다운타운 베이비’(Downtown Baby)의 원곡자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마약 #래퍼 #대마초 #쇼미더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