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다리에 의족을 한 이 8살짜리 소녀가 영국 패션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아빠와 함께 짐에서 운동하는 걸 좋아하는 소녀

데이지 매이 드미트리
데이지 매이 드미트리 ⓒRIVER ISLAND

데이지 매이 드미트리는 만 8세의 어린 소녀다. 그러나 어리다는 사실이 그녀의 의지를 꺾을 수는 없었다. 영국의 고급 패션 브랜드 모델이 되겠다는 그녀의 꿈을 말이다.

버밍엄이 집인 이 체조선수는 ‘리버 아일랜드’ 브랜드의 어린이 패션 캠페인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그 덕분에 수많은 팬도 생겼다.

데이지 매이는 18개월 나이에 양족 절단 수술을 받았다. 발이 없어져 철물 블레이드를 의족으로 삼을 수밖에 없었지만, 그 정도의 장벽 때문에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와 모델 활동을 포기할 그녀가 아니었다. 

데이지 매이는 2017년에 ‘제버디 매니지먼트’ 모델로 등록했고 그 이후 다양한 업체들이 그녀를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RIVER ISLAND
ⓒRIVER ISLAND

이 8살짜리 모델은 아빠와 함께 짐에서 운동하는 걸 좋아한다. 알렉스 드미트리는 모델 일에 대한 딸의 의지와 열정이 알코올과 도박에 빠져 살던 자신을 변화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딸은 양족을 잃은 사람 중에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될 거다.”라며 딸과 함께 자신도 좋은 본보기가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리버 아일랜드의 대변인은 최근에 발표한 액티브웨어 캠페인 모델로 데이지 매이를 선정한 이유를 말했다. ”특정 활동에 가장 적합한 사람이 누군지에 따라 그 모델을 선정한다. 에너지가 넘치면서 엑티브웨어를 멋지게 입을 수 있는 모델이 소녀용 RI ACTIVE 홍보에 필요했다.

″데이지 매이는 그 조건에 완벽하게 들어맞았다. 그녀는 외향적인 성격에다 진정으로 모든 스포츠를 사랑한다는 장점을 지녔다.” 

ⓒSIMONE STOREY / ZEBEDEE

다양성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경영철학으로 삼고 있는 제버디 매니지먼트 대표 조에 프록터는 데이지 매이를 만난 순간을 기억했다. 처음에는 소심하고 부끄러움으로 가득한 어린 소녀로 보였지만 대화를 하면서 그녀에게 가능성이 넘친다는 걸 느꼈다고 했다. 

″데이지 매이는 영국의 가장 유명한 어린이 패션 브랜드 모델로 그 이후 활동했다. 세계적인 브랜드들과도 현재 협상 중이다. 참으로 대단한 본보기다. 아무리 어려운 역경일지라도 의지와 긍정성으로 극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 소녀다.”

ⓒEMMA WRIGHT / ZEBEDEE

프록터는 또 다양성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리버 아일랜드를 칭찬했다.

″리버 아일랜드는 다양성 움직임에 정말로 적극적인 브랜드다. 다양한 유형의 모델을 발탁하는 그런 정책은 다른 패션 업체들도 본받아야 한다.”

     

허프포스트UK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국 #패션 #스타일 #굿뉴스 #어린이 #의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