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할머니 손에 자란 손녀가 "미안하다는 말 말고 고맙다는 말 해달라"며 눈물 쏟은 사연 (영상)

할머니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전한 손녀.

어릴 때부터 할머니 손에 자란 손녀가 할머니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지난 22일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에선 93세 할머니를 모시고 사는 손녀의 사연이 소개됐다. 이날 손녀는 “28년 정도 할머니와 같이 산 것 같다”며 “제가 7개월쯤 됐을 때 부모님이 헤어지고 아빠 혼자 저를 돌보실 수 없어서 할머니가 키워 주셨다”고 입을 열었다.

아이콘택트
아이콘택트 ⓒ채널A

 

손녀는 이어 “요즘 할머니께서 부쩍 우울해 하시고, 말씀도 없으시다”며 “할머니 마음이 궁금해서 신청하게 됐다”고 신청 이유를 밝혔다.

실제로 할머니는 손녀에게 ”이렇게 오래 살 줄 누가 알았느냐”며 “내가 짐 덩어리야”고 말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어진 장면에서 두 사람은 눈맞춤방에서 진솔하게 속내를 털어놨다. 할머니는 ”(요즘) 우울한 생각만 든다. 너희 큰 아빠도 보고 싶다”며 우울감의 이유를 말하자 손녀는 ”큰아빠 돌아가시고 많이 그리워?”라고 할머니를 걱정했다. 이에 할머니가 “2년 전 너희 큰아빠가 죽은 생각하면 분하고 난 이렇게 살고 있잖아”라고 한숨을 쉬었다.

그런 할머니의 속내를 알아채지 못했다는 미안함에 손녀는 눈물을 보였다. 그러면서 손녀는 ”난 할머니가 키워 주신 은혜 다 못 갚아도, 이렇게 할머니 모시고 싶어”라며 ”앞으로 내가 큰아빠 몫까지 잘할 테니까. 돌아가시겠다는 소리 그만하시고 계속 같이 있어 줘”라고 부탁했다.

소녀가 간절하게 호소하자 할머니는 고개를 끄덕였다. 이후 두 사람은 서로 사랑한다고 말하면서 포옹했다. 스튜디오에서 이들의 모습을 지켜본 MC 강호동과 이상민, 하하는 말을 잇지 못하고 눈시울을 붉히는 모습을 보였다. 

눈맞춤이 끝난 뒤 할머니는 ”'어찌 안 죽는가' 그 생각만 하고 살아서 미안해”라고 사과했다. 이에 손녀는 또 눈물을 보이며 “‘미안하다‘는 소리 마시고, ‘고맙다’고 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할머니 #아이콘택트 #손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