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랑 정반대 인물, 하고 싶지 않았다” 유진이 ‘펜트하우스’ 오윤희 캐릭터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유진과 너무나 달랐던 오윤희!

'펜트하우스'에서 오윤희 역으로 활약했던 유진.
'펜트하우스'에서 오윤희 역으로 활약했던 유진. ⓒSBS ‘펜트하우스-540일간의 이야기’ 방송 화면 캡처

배우 유진이 ‘펜트하우스’ 오윤희 캐릭터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18일 방송된 SBS ‘펜트하우스-540일간의 이야기’에서는 출연 배우들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됐다. 이날 유진은 시놉시스에서 오윤희 캐릭터를 처음 본 느낌에 대해 “힘들 것 같았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앞날이 보였다고 해야 하나. 그런 거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하고 싶지 않았다는 게 솔직한 마음인 거 같다”라며 “사실은 (오윤희 캐릭터가) 설득되지 않는 부분이 굉장히 많았다. 나랑 너무나 반대되는 인물”이라고 덧붙였다.

'펜트하우스'에서 오유진 역으로 활약했던 유진.
'펜트하우스'에서 오유진 역으로 활약했던 유진. ⓒSBS ‘펜트하우스-540일간의 이야기’

그럴 때마다 유진은 김순옥 작가와 통화를 나눴다고. 그는 “작가님에게 ‘이런 부분이 안 된다. 나라면 이렇게 안 할 거 같다’라고 말하면, 작가님이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말씀해주셨다. 거기에 입각해 ‘그럴 수 있겠구나’ 이해하려고 했다”라고 전했다.

이는 유진이 오윤희 캐릭터를 더욱 이해하는 과정이 됐다. 그는 “세상에 여러 종류의 사람이 있는데, 내 생각을 훨씬 넓히는 계기가 됐다”라며 “캐릭터에 대해 정말 많이 생각하고 고민했다. 처음에 30% 설득 됐다면, 대화를 통해 70%, 고민하고 생각하면서 90%까지 채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100%까지는 아니었다”라며 “100% 이해하고 연기를 하면 솔직히 못하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조금은 남겨두고 했다. 그러니까 나중에는 (나와 오윤희의) 갭이 줄어들더라. 정말 오윤회화 되는 그런 작업이 재미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은혜 프리랜서 에디터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펜트하우스 #유진 #오윤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