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에서 가장 큰 밴드" : 방탄소년단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의 '올해의 엔터테이너'로 선정됐다

지난해 타임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오른 바 있다.

방탄소년단 타임 커버/목정욱 사진작가.
방탄소년단 타임 커버/목정욱 사진작가. ⓒTIME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의 ‘올해의 엔터테이너’로 선정됐다.

타임은 10일(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 한 해 각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명단을 공개, 방탄소년단을 ‘올해의 엔터테이너(Entertainer of the Year)’로 뽑았다.

타임은 “방탄소년단은 단순히 음악 차트에서 가장 큰 활약을 보인 케이팝 그룹이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큰 밴드가 됐다.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다”고 했다. 

이어 “2020년 여러 앨범을 내며 모든 종류의 기록을 깼고, 가감없는 라이브 스트리밍들을 진행하면서 그들은 팝스타 반열의 정점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세상이 멈추고, 사람들이 ‘연결’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분투한 시기에 그것을 해 냈다”라고 평가했다.

타임은 방탄소년단과 팬덤 아미(ARMY) 사이의 유대에 대해 ”전 세계가 멈춘 팬데믹 속에서 더욱 깊어졌다”고 설명했다.

또 “고통과 냉소가 가득한 시대에 방탄소년단은 친절, 연결, 자기 포용이라는 메시지에 충실했다”며 ”이것이 방탄소년단과 팬들 사이 관계의 토대다. 방탄소년단은 진정한 커뮤니티를 구축했고, 팬덤은 방탄소년단의 긍정 메시지를 세계로 전파한다”고 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그룹 방탄소년단(BTS) ⓒ뉴스1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타임의 ’2019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TIME 100 Most Influential People 2019)‘에 이름을 올렸지만, 분야별로 선정하는 ‘올해의 인물’의 엔터테인먼트 부문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엔터테인먼트 부문 ‘올해의 인물’로는 ’2020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 ‘베스트 어반 컨템포러리 앨범’ ‘베스트 트래디셔널 R&B 퍼포먼스’ 상을 차지한 미국 가수 리조(Lizzo)가 선정됐다. 

한편 미국 NBC에서 10일 오후 10시(현지시각) ‘올해의 인물’ 스페셜 방송이 공개된다. ‘올해의 엔터테이너’ 방탄소년단도 ‘다이너마이트’(Dynamite) 퍼포먼스를 펼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