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신의 하루를 바꿀 인생에 관한 진실 23가지

ⓒKevin van der Leek Photography

1. 당신은 이미 충분하다. 자연을 만든 바로 그 생명력이 당신을 만들었다.

2.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가치를 지닌 존재다. 외부적 성취를 통해 당신의 존재를 정당화할 필요가 없다.

3. 당신은 유일하다. 이제까지 당신 같은 인간은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것이다. 다른 사람이 되려 하지 말고 당신 자신이 되는 것이 세상에 보탬이 되는 일이다.

4. 당신은 창조자다. 당신의 믿음, 태도, 행동에 책임을 지겠다는 의지가 있으면 당신이 꿈 꾸는 삶을 만들 수 있다.

5. 당신의 마음은 평가, 죄책감, 공포를 먹고 사는 부분, 그리고 용서, 천진함, 사랑을 기반으로 움직이는 부분의 두 영역으로 나뉘어있다. 그중 후자가 진짜 당신이다.

6. 성장하기 위해, 당신은 익숙함에서 벗어나야 한다.

7. 매일, 매 순간은 새 출발이다. 당신은 언제든 과거와 화해하고, 스스로를 다시 만들고, 당신이 살고 싶은 삶을 쌓아갈 수 있다.

8. 균형 잡힌 삶이 행복한 삶이다.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을 갖고, 남들을 위한 시간도 내자. 머리와 가슴의 균형을 잡아라.

9. 진정한 행복은 외부에서 일어나는 일에 의존하지 않는다. 행복은 당신 안에 존재하는 감정적 상태이자 태도다.

10. 당신이 이 귀하고 아름다운 삶을 경험하는 유일한 순간은 바로 지금 여기다. 그러니 과거를 되새기지도, 미래를 걱정하지도 말고 지금 현재를 살아라.

11. 당신이 보는 세상은 당신 자신의 상태를 반영한다. 공포, 혹은 아쉬운 것에 사로잡혀 있다면 그만큼 하루에서 얻을 것도 적어진다. 사랑, 가능성, 풍부함을 믿도록 노력해보자.

12. 자기애는 이기적인 게 아니다.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알기 전까지는 타인을 진정으로 사랑할 수 없다. 이 세상의 사랑을 더 키우는 것은 당신 자신, 당신의 집에서 시작한다.

13. 원한과 불만에 매달리면 당신은 스스로를 가둘 뿐이다. 바이런 케이티의 말처럼 ‘용서는 자유의 다른 이름이다’.

14. 당신이 무언가를 믿는다고 그게 곧 진실이 아니다. 당신이 여러 차례에 걸쳐 했던 생각일 뿐이다. 자신이 믿는 바가 곧 사실이라는 착각을 가져서는 안 된다.

15. 깊고 친밀한 관계를 원한다면 사람들에게 당신의 본 모습을 보여주어야 한다. 상처 받을 각오를 하고 가면을 벗어라.

16. 우리 모두는 남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지 걱정한다. 하지만 남들은 우리 자신이 그렇듯이, 스스로에게 몰두하느라 다른 사람들이 뭘하는지에 별 관심을 두지 않는다. 그러니 긴장을 풀어도 된다.

17. 당신 삶의 모든 것이 완벽해질 때까지 행복을 미룬다면 당신의 인생을 희생하는 결과가 된다. 당신이 ‘모든 걸 다 가진’ 날은 결코 오지 않을 것이다. 당신의 영혼은 계속 새로운 욕구와 꿈을 낳을 것이기 때문이다.

18. 다른 사람들을 통제할 수는 없다. 스스로의 삶과 행동에 집중하고 다른 사람들은 알아서 하게 하라. 모두 각자의 의식 수준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19. 당신은 당신의 몸이 아니다. 몸은 영혼이나 정신을 담는 그릇에 불과하다. 그러나 당신의 영혼이 평생 가질 유일한 그릇이니 몸을 잘 다뤄라.

20. 당신은 당신이 되기 위해 태어났으니 남과 당신을 비교할 필요는 없다. 오스카 와일드는 이렇게 썼다. "너 자신이 되어라. 다른 사람들 역할은 이미 다른 사람들이 하고 있다."

21. 당신의 영혼은 당신이 귀를 기울여주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짬을 내 명상을 하고 매일 조용히 혼자 앉으면 당신은 자신이 누구인지, 왜 여기 있는지 발견하게 될 것이다.

22. 기쁨은 크게 과소평가되고 있다. 우리가 기쁨을 추구하고 우리가 즐기는 걸 더 많이 한다면 이 세상은 완전히 다른 곳이 될 것이다.

23.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아름답고 강력하고 사랑스럽다. 당신이 스스로의 진정한 훌륭함을 조금이라도 깨닫기 바란다.

*허핑턴포스트US의 30 Powerful Truths That Will Change Your Life를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휴식 #자기 계발 #치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