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집 소유 0채, 떠돌이" 세계 최고 부자 일론 머스크는 집도 없고 흔히 떠오르는 억만장자와의 삶과는 다른 일상을 살고 있다 (영상)

"일론 머스크는 구멍 난 매트리스도 새로 안 사고 재활용한다.”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 ⓒJIM WATSON via Getty Images

테슬라의 CEO이자 세계 최고의 부자인 일론 머스크가 ”내 소유 집은 단 한 채도 없다. 친구들 집을 떠돌며 남는 방에서 머물곤 한다”고 말했다.

 

일론 머스크는 TED의 CEO 크리스 앤더슨과 ‘오늘날 세계의 부의 불균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서 이 사실을 밝혔다. 앤더슨은 머스크에게 ”억만장자를 안 좋게 보는 시선이 많다. 세계의 너무 큰 빈부 격차에 불쾌해 하고, 한 개인이 수억 명의 가난한 사람 이상으로 부자라는 사실을 싫어한다”고 말했다. 일론 머스크는 이에 대해 ”그 사람들이 잘못 생각하는 게 있다”고 반박했다.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 ⓒTheo Wargo via Getty Images

 

머스크는 ”그런 결론에는 몇 가지 공리적 결함이 있다. 확실히, 내가 연간 수십억 달러를 개인 소비로 소비한다면 매우 문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사실이 아니다.  나는 지금 집을 소유하지도 않는다. 말 그대로 친구들 집에 머물고 있다. 친구들의 집에 남는 방이 있을 때마다 양해를 구하고 머무르고 있다. 요트 같은 걸 소유하지도 않는다. 심지어 휴가도 거의 없다. 개인 소비는 생각보다 크지 않다. 아 하나의 예외는 전용기는 소유하고 있다. 하지만 전용기가 없으면 일을 필요한 만큼 할 수 없는 상황이 생겨서 꼭 필요하다.”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 ⓒMARK RALSTON via Getty Images

 

피플에 따르면 포브스의 2022년 세계 억만장자 리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머스크는 약 2,190억 달러(한화 약 270조) 자산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는 2020년까지는 4채 이상의 집을 소유하고 있었다. 그렇지만 ”집을 소유하지 않겠다”고 돌연 선언하더니 전부 팔기 시작했다.  

그라임스와 일론 머스크
그라임스와 일론 머스크 ⓒJohn Shearer/Getty Images

 

머스크는 평소에도 비교적 검소한 라이프스타일을 사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과거 연인이었던 가수 그라임스는 배니티페어와 인터뷰하며 ”머스크는 짠돌이다”라고 밝혔다. ”새로 매트리스를 사기보다 기존에 있던 걸 재활용하라고 말하기도 했다. 매트리스에 구멍이 났는데도 말이다. 절대 머스크는 억만장자처럼 살지 않는다. 진짜 어쩔 때는 가난한 사람보다 더 가난하게 산다. 예전에 머스크와 같이 살던 동네에서 이웃집이 우리를 촬영하는데도 머스크는 보안을 할 생각도 안 하더라. 나는 그 집에서 8일 내내 피넛버터만 먹은 적도 있다.”

 

 

 

 

 

 

 

 

 

 

 

 

 

 

 

 

 

 

 

 

안정윤 기자: jungyoon.ahn@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일론 머스크 #부자 #억만장자 #그라임스 #도시 빈부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