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신 나간 XX" 8살 초등생 향해 폭언한 교사 음성이 공개됐다 (+논란 교사 해명)

'유괴 위험성 알려주려다 그런 것' 교사의 해명은 더 황당했다.

전북 고창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수업 중 학생에게 부모의 휴대전화 번호를 모른다는 이유로 폭언해 논란이 일고 있다.

피해자 측이 공개한 음성과 사진
피해자 측이 공개한 음성과 사진 ⓒKBS

 

피해 학생의 학부모는 폭언 교사에 대해 아동 학대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14일 이 학교 학부모 등에 따르면 A군(8)의 아버지는 지난 7일 A군이 건넨 소형 녹음기에서 흘러나온 남성의 목소리를 듣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 녹음기에서는 “정신 나간 XX” 등 A군을 향한 욕설과 고함, 폭언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끝까지 말해보라고. 야! 너희 아빠 전화번호가 뭐냐고! (010...) 보세요. 이따위로 정신없는 XX도 있습니다. 이런 놈들 딱 이용해 먹기 좋아, 납치범이. 부모님 전화번호도 몰라? 그냥 죽여버리면 됩니다.” - 녹음기에 담긴 교사 폭언 

 

A군 아버지는 “담임 선생님이 화를 내며 폭언한 이유가 부모 휴대전화 번호를 외우지 못한 게 이유였다고 한다”며 “반 친구들 앞에서 수업 중 아들이 당한 수모를 생각하면 지금도 몸이 부들부들 떨린다”고 전했다. 폭언 현장에는 A군을 비롯해 같은 반 학생 5명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녹음기에 대해선 A군 아버지는 ”목욕을 시키려는데 멍자국이 있더라. 물어보니까 `선생님이...(라고 해서) 아이를 위해서 녹음기를 준비했다”며 ”선생님이 나쁜 행동을 하면 그런 소리를 여기 넣으라고 한 것”이라고 KBS뉴스에 설명했다.

해당 교사는 아이들에게 실종, 유괴의 위험성을 알려주려다 과격해졌다는 취지의 해명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면서 멍 자국은 급식을 먹지 않는 A군의 다리를 세게 붙잡았다가 남은 것이라며 훈육 차원이었다고 덧붙였다.

논란이 이어지자 전북도교육청은 이번 사안에 대한 진상 조사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A군의 담임교사는 사건이 불거지자 직위 해제된 상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고창 #전북 #폭언 #뉴스 #초등학생 #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