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전공의협의회가 새 비상대책위원회를 출범시켰고, 단체행동 여부를 다시 논의한다

'전공의들 다시 집단 휴진할 가능성 있다' -김명종 대전협 공동 비대위원장

전공의들이 집단휴진 끝에 업무에 복귀한 8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서 의료진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전공의들이 집단휴진 끝에 업무에 복귀한 8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서 의료진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뉴스1

8일 오전 7시부터 하나둘 병원으로 돌아온 전공의들이 또다시 집단 휴진과 같은 단체행동에 들어갈지도 모른다.

대한전공의협의회가 이날 새벽 대의원 총회를 통해 새 비상대책위원회를 출범시켰다. 7명이 공동 비대위원장직을 나눠 맡았다.

이들은 전공의 전원 복귀라는 전임 비대위결정에 이의를 제기하고 있다. 새 비대위는 성명을 통해 ”전국 1만6000명 전공의의 의견이 충분히 수렴되지 않은 단체행동 지침에 이의를 제기한다”고 밝혔다.

김명종 대전협 공동 비대위원장은 ”이날 새벽 추인을 받고 출범했다”며 ”오늘 대의원 회의를 열어 앞으로의 단체행동 등을 논의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전공의들의 업무 복귀가 뒤집어질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김 공동 비대위원장은 ”가능성이 있다”며 ”신속하게 결론을 내릴 것”이라고 연합뉴스에 답했다.

그러나 새 비대위가 단체행동을 다시 결정한다고 해도 현장으로 바로 적용될지는 미지수다. 8일 이뤄진 전공의들의 업무 복귀는 병원별로 전공의들의 투표로 결정된 곳이 많기 때문이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의사 #파업 #전공의 #의대생 #집단 휴진 #대한전공의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