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부가 의료계 파업 예고에 "국민 피해가 발생하면 엄중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의료계는 의대 정원 확대에 반발하며 파업을 예고한 상태다.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이 5일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브리핑실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 브리핑을 하고 있다.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이 5일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브리핑실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스1

정부가 의료계 파업 예고에 ”국민의 피해가 발생하면 엄중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의료계는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계획에 반발하면서 파업을 예고한 상태다.

당장 오는 7일부터 인턴·레지던트가 소속된 대한전공의협의회가 24시간 파업에 들어간다. 응급실·중환자실 등 필수 유지 인력도 파업에 참여한다. 개원의들이 회원으로 있는 대한의사협회는 오는 14일 총파업을 예고했다.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은 5일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 브리핑에서 ”의료계의 집단행동 과정에서 혹시 불법적인 요소가 발생한다면, 법과 규정에 따라 원칙적으로 대응할 것이며 만에 하나 국민에게 위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엄중하게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정부는 ‘대화와 타협’이라는 기존 입장은 유지했다.

김 차관은 의료계에 ”대화와 협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을 요청드린다”라며 ”대한의사협회의 요구사항에 포함된 협의체 구성에 대해서도 전적으로 수용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대한전공의협의회 #대한의사협회 #의료계 #파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