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경완이 유튜브 영상이 올린 지 2주 만에 삭제당한 건 '아동 보호 정책 위반' 때문이다

연우와 하영이가 등장한다.

방송인 도경완과 가수 장윤정의 자녀 연우, 하영
방송인 도경완과 가수 장윤정의 자녀 연우, 하영 ⓒ도경완 인스타그램, Getty

방송인 도경완이 프리랜서 선언 후 개설한 유튜브에서 첫 영상이 삭제됐다. 이유는 ‘아동 보호에 대한 정책 위반’ 때문이었다.

도경완은 15일 인스타그램에 ”이런 경우도 있군요”라며 유튜브 측으로부터 받은 메시지를 공개했다.

이 메시지에는 도경완의 유튜브 ‘도장TV’에 올라온 영상 ‘[도장TV 1회] 정식 인사드립니다 (feat. 하영이의 낮잠)’이 유튜브 측의 검토 결과 삭제됐다는 내용이 담겼다.

″관능적인 댄스를 추거나 선정적인 모험, 도전 또는 기타 행동에 가담하는 미성년자가 등장하는 콘텐츠는 유튜브에서 허용되지 않는다”는 것이 유튜브의 설명이다.

이에 도경완은 ”해당 영상이 사라져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실까봐 올린다. 저도 유튜브 측에서 이런 안내메일을 받고 정말 많이 당황했다”며 ”아이가 낮잠을 자는게 안되는 건지.. 자세한 이유는 모르겠습니다만... 아쉬운대로 다른 연우와 하영이 영상들 꾸준히 올리겠다”고 약속했다.

최근 몇 년 사이 유튜브는 아동 보호 정책을 강화해 왔다. 아동이 나오는 콘텐츠의 댓글을 차단하고 수익 창출을 제한하거나, 이번 도경완 가족의 영상처럼 삭제 조치를 하는 경우도 있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예 #유튜브 #도경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