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짜고짜 나가라고…” DJ소다가 의상 문제로 비행기 탑승 거부를 당했다며 항공사 보이콧을 선언했다

항공사 직원은 바지를 지적했다.

의상 문제로 비행기에서 탑승을 거부당한 DJ소다. 
의상 문제로 비행기에서 탑승을 거부당한 DJ소다.  ⓒDJ소다 인스타그램

DJ소다가 비행기 탑승 과정에서 의상 문제로 쫓겨났다며, 미국 아메리칸 에어라인을 보이콧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당시 DJ소다가 입고 있던 바지에 적힌 욕설 때문에 벌어진 일이었다.

DJ소다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어제(25일) 뉴욕 공연을 마치고 LA(로스앤젤레스)로 가는 비행기를 탔는데 출발 직전에 갑자기 쫓겨났다”라는 장문의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F*** YOU’라는 욕설이 적힌 바지를 입은 채 항공사 직원과 실랑이를 벌이고 있는 DJ소다의 모습이 담겨있다.

이어 그는 “미국 브랜드에서 선물 받은 이 바지를 입고 수개월 동안 미국 투어를 다니면서 아무런 문제없이 비행기를 탔다”면서 “비지니스 1번 좌석에 앉아서 출발 직전 웰컴 드링크까지 마시고 있었는데, 갑자기 어떤 남자 직원이 오더니 이유도 알려주지 않은 채 저에게 다짜고짜 짐을 다 가지고 나가라고 했다. 그러더니 비행기 입구 앞에서 바지가 불쾌하다며 다른 비행기를 타라고 했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는 “LA에서 중요한 미팅이 있어서 이 비행기를 절대로 놓치면 안 되기에 바지를 갈아입겠다고 했지만 거절당했다. 간절한 마음으로 모두가 보고 있는 비행기 입구에서 바지를 벗을 수밖에 없었다”면서 “바지를 벗고 아무것도 입지 않은 상태였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저에게 비행기를 타기 전에 바지를 벗지 그랬냐며 비꼬았다. 이미 바지 때문에 너무 불쾌하다고 저를 이 비행기에 태울 수 없다며 계속 다른 비행기를 타라고 했다”라고 토로했다.

그는 또 “팀원들의 노력 끝에 저는 바지를 뒤집어 입은 상태로 비행기를 다시 탈 수 있었다”라며 “저는 손가락이 부러진 상태여서 아주 불편하게 바지를 벗었고 모두가 보고 있는 비행기 입구 앞에서 바지를 벗은 것도, 바지를 벗은 채로 비행기를 태워달라고 빌고 있던 것도 정말 굴욕적인 일이었다”라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결국 바지를 뒤집어 입은 DJ소다.
결국 바지를 뒤집어 입은 DJ소다. ⓒDJ소다 인스타그램

그러면서 “비행기를 타고 가는 내내 비행기 안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무서웠고 6시간동안 불안에 떨면서 겨우 도착했다. 8년 동안 투어를 다니면서 비행기에서 쫓겨난 것도 처음이고 모두가 보는 앞에서 바지를 벗어본 것도 처음”이라며 “개인의 자유를 존중해주는 국가인 미국에서 이런 일이 벌어졌다는 것이 믿을 수가 없었다. 다시는 그 누구에게도 이런 일이 벌어져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고 앞으로 아메리칸 에어라인을 보이콧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아메리칸 항공 홈페이지 내 운송 약관에 따르면 “맨발 또는 부적절한 옷은 허용되지 않습니다”라는 내용이 명시돼 있다. 다만 해당 항공사가 규정한 ‘부적절한 옷’이 어떤 옷인지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적혀있지 않다.

 

서은혜 프리랜서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비행기 #DJ 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