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혼 전문변호사에 의하면 돈 많은 부부가 이혼도 원만하게 한다

서로를 증오하는 부부도 이혼을 쉽게 결정하지는 못하지만

ⓒkokouu via Getty Images

″이혼은 아마 죽음만큼이나 고통스러울 거다.” 오리지널 스타트렉 주인공인 윌리엄 샤트너의 말이다. 서로를 증오하는 부부라도 이혼을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이유는 샤트너가 말하는 그런 고통을 감당하기 어려울 거라는 계산 때문일 것이다.

따라서 이혼을 결심한 커플이라면 이미 사회적, 감정적, 심리적, 신체적, 경제적 고통 등 다양한 어려움을 각오한 사람들이다. 그런데 셀러브리티 이혼 전문변호사로 유명한 렌달 케슬러에 의하면 돈이 많은 부부는 이혼도 덜 고통스럽게, 더 원만하게 끝낸다.

펀치에 의하면 케슬러가 여기서 말하는 ‘돈 많은 부부’는 총 자산가치가 5백만달러(한화로 약 60억원)를 넘는 소위 말하는 고액자산가들을 의미한다. 재산이 그 이하인 부부에게는 돈이 계속 중요한 생활요소로 작용하므로 서로 유리한 이혼 조건을 위해 치열하게 다툰다는 거다.

그는 파덜리 인터뷰에서 평균을 훨씬 웃도는 1백만달러에서 5백만달러 사이의 재산을 가진 부부, 즉 ‘재정적으로 성공한 것으로 인식’되는 부부도 원만하게 헤어지지 못하는 걸 자주 목격했다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 “5백만달러 이하로는 죽을 때까지 먹고사는 걸 걱정하지 않고 살 수가 없다는 계산이 나오기 때문이다. 5백만달러 이하로는 그 누구도 안심할 수 없다.”

그런데 고통을 감수하면서라도 5백만달러 수준의 고민을 한 번 안아봤으면 할 사람이 적지는 않을 것 같다.

관련 기사

- 컵을 싱크대 옆에 놔둬서 아내에게 이혼당했다

- 이혼 전문변호사들이 권장하는 소개팅 상대에게 할 질문 8

- 이 한 가지 태도가 이혼을 93% 정확하게 예측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관계 #이혼 #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