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혐한과 역사 왜곡 논란 휩싸인 철인왕후, 이번엔 캐릭터 SNS 계정이 문제가 되고 있다

혐한과 역사왜곡 논란에 이어...

 

최근 역사 왜곡 논란에 휩싸인 tvN 토일드라마 ‘철인왕후’가 이번엔 극 중 캐릭터인 철종과 김소용 SNS 계정 운영으로 지적을 사고 있다. 실존인물인 철종(1831~1864)과 김소용(철인왕후, 1837~1878)을 과도하게 희화화하고 있는 게 아니냐는 지적이다.

실제로 철종의 인스타그램 계정 프로필에는 ‘산삼암살자, 중전 감시자, 강냉이이탈자, 화분마법사, 도자기임대인‘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김소용의 계정 역시 ‘내 안에 저 세상 사람이 있는 것 같소’라는 소개 문구가 담겼다. 이에 일부 네티즌은 실존인물을 차용한 드라마 특성상 SNS 계정 운영도 좀 더 신중할 필요가 있지 않았냐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철인왕후 측이 운영하는 것으로 보이는 철종, 김소용 계정. 해당 배역을 연기하는 배우 김정현(@jhkim0405)과 신혜선(shinhs831)도 해당 계정들을 팔로우했다.
철인왕후 측이 운영하는 것으로 보이는 철종, 김소용 계정. 해당 배역을 연기하는 배우 김정현(@jhkim0405)과 신혜선(shinhs831)도 해당 계정들을 팔로우했다. ⓒ인스타그램

 

앞서 ‘철인왕후‘는 중국 혐한 작가의 작품을 바탕으로 했다는 논란에 이어 문화유산인 조선왕조실록을 ‘지라시’라고 표현해 구설에 올랐다. 논란이 커지자 제작진은 지난 15일 ”리메이크 방영권 계약 당시 원작 소설가인 또 다른 작품에 한국 관련 부정적 발언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했다”며 ”보시는 데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제작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인혜 에디터 : inhye.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 #역사 왜곡 #철인왕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