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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알바생이 꼽은 '최악의 민폐 손님'은 '시켜 놓고 안 나오는 손님'이다

다양한 유형의 '민폐 손님'들이 나왔다.

배달 알바생 선정 민폐손님
배달 알바생 선정 민폐손님 ⓒ알바몬

배달 아르바이트생들이 꼽은 최악의 손님은 배달장소에 도착해도 연락이 닿지 않는 손님이었다.

아르바이트 대표 포털 알바몬은 배달 아르바이트생 593명을 대상으로 한 민폐손님 관련 조사를 21일 공개했다. 이 조사에서 민폐손님으로 인해 고생한 경험이 있는 알바생은 85.0%로 나타났다.

이들이 꼽은 최악의 민폐손님 1위는 ‘벨 누르고 전화해도 연락이 닿지 않는 묵묵부답형 손님(49.6%)’이었다.

이어 2위는 ‘반말하고 하대하는 손님(38.8%), 3위는 ‘조금만 늦어도 전화해 항의부터 하는 손님(26.8%)’이었다. ‘개인 심부름을 시키는 손님(22.6%)’과 ‘반납그릇에 음식물 쓰레기 등 개인 쓰레기를 함께 버리는 손님(18.2%)’, ‘카드/돈을 던지거나 뿌리는 손님(10.1%)’ 등이 다음으로 꼽혔다.

배달 알바생 중 82.5%는 기대와 달라 실망했거나 힘들었던 점으로 ‘다양한 유형의 민폐손님(51.1%)’, ‘업무를 하며 사고위험에 자주 노출되는 점(38.0%)’, ‘너무 힘든 업무강도(32.1%)’, ‘생각보다 높지 않은 시급(16.2%)’ 등을 꼽았다.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들은 배달 아르바이트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로 ‘시급이 높을 것 같아서(37.4%)’라고 응답했다. 다음으로 ‘비교적 일을 구하기 쉬워서(32.7%)’와 ‘어쩌다 보니/그냥(20.1%)’, ‘근무지가 집에서 가까워서(16.5%)’, ‘일이 어렵지 않을 것 같아서(16.0%)’ 등의 답변이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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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아르바이트 #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