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인 여동생 성폭행 혐의 받는 작곡가 단디가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앞서 검찰은 징역 3년을 구형했다.

작곡가 단디
작곡가 단디 ⓒTV조선

지인 여동생을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유명작곡가 단디(33·안준민)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 판결이 내려졌다.

서울동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손주철)는 24일 준강간죄 혐의를 받는 안씨에게 징역 2년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또 160시간의 사회봉사 및 4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 3년간 아동청소년 관련기관과 장애인 복지시설 취업제한을 명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의 법적 진술을 비롯한 제반 정보에 의해 모두 유죄로 판단한다”면서 ”이 사건 범행으로 인해 피해자의 성적 자기결정권이 중대하게 침해됐다”고 밝혔다.

이어 ”피고인은 각종 수사기관서 범행을 부인하다가 유전자 검사 결과로 그 범행이 밝혀지자 그제야 범행을 시인했다”며 ”그 과정에서 피해자가 추가로 고통을 받은 점은 피고인에게 불리한 사정”이라며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다만 ”피고인에게 약식명령 외에 별다른 범죄전력이 없고 피고인과 피해자가 합의해 피해자가 피고인의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안씨는 4월 지인의 집에서 술을 마신 뒤 잠을 자던 지인의 여동생을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수사를 받고 재판에 넘겨졌다. 범행 당시 피해 여성이 잠에서 깨 비명을 질렀을 때 안씨는 ”생각하는 그런 게 아니다”라며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건 발생 전 안씨는 동요나 대중가요를 작사·작곡하고 여성 아이돌 그룹의 프로듀싱을 맡으며 연예계에서 활동했다. 최근에는 TV조선 ‘미스터트롯’에도 참가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성폭행 #단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