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제 남편이 죽었습니다" 대구에서 의료 봉사 중인 안철수가 전한 신종 코로나 확진자 부부 사연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지난 1일부터 대구에서 의료 봉사 중이다

대구에서 의료 봉사 중인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대구에서 의료 봉사 중인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뉴스1

지난 1일부터 대구에서 의료 봉사 중인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은 한 부부의 안타까운 사연을 전했다.

안철수 대표는 9일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주에 한 아주머니 환자분께 어디가 불편하시냐고 물었는데, ‘가슴이 너무도 답답하다’고 하셨다. 저는 코로나-19 증상이라고 생각해서 더 자세하게 물었다. 숨 쉬는 것은 불편하지 않으신지, 통증은 없으신지 등을 여쭈었다”고 입을 열었다.

안 대표는 이어 ”그랬더니 그분이 이렇게 말씀하셨다”며 여성이 한 말을 들려줬다.

″선생님, 그게 아니라 어제 제 남편이 죽었습니다. 같은 병에 걸리고 나서 서로 다른 병원에 입원했는데 어제 죽었다는 연락을 받았어요. 그때 이후로 계속 가슴이 너무나도 답답해서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

사연을 전하면서 안 대표는 ”저는 한동안 망연자실할 수밖에 없었다. 도대체 어떤 말이 그분께 위로가 될 수 있겠는가. 사체를 화장해버리면 다시 남편의 얼굴을 볼 수도 없고 병이 낫지 않아 장례식에도 참석할 수 없는 이 기막힌 상황을 누구에게 하소연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저는 지난 3월 1일부터 매일 환자 한 분 한 분의 한 서린 하소연을 들으면서, 고통과 죽음이 바로 눈앞에서 어른거리는 현장에 함께하면서, 국가의 역할은 무엇인지 다시 생각해보았다”며 ”이런 상황에서 정치는 도대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묻지 않을 수 없었다. 지금 코로나-19가 지나가도, 몇 년 후에는 또 다른 새로운 판데믹이 우리를 괴롭힐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안 대표는 ”국민을 이념과 진영으로 분열시키고, 나라가 어떻게 되든 오로지 권력 쟁취에만 몰두해있는 국회 정치는 수명을 다했다. 언제 어떻게 닥쳐올지 모르는 새로운 위기와 재앙으로부터, 더 이상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없다”며 ”우리 모두는 실력 있는 정권, 실력 있는 정치, 실력 있는 국가가 무엇인지 깊이 생각해보아야 한다. 우리 모두는 미래를 위해 그리고 새로운 도전에 맞서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생각해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안 대표는 ”이곳 대구에서 삶과 죽음을 지켜보면서, 그동안 우리는 무엇이 가장 소중한 것인지를 잊고 살아온 것은 아닌지 다시 돌아보게 된다”며 ”오늘도 현장에서 땀 흘리시는 수많은 의료진 여러분과 봉사자 여러분들께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고 감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안철수 #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