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부가 신천지 교단에 '전체 신도 명단'을 다시 제출하라고 요청했다

교육생이 7만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신천지 대구교회 예배 참석과 관련 광주 신도 등 광주지역 6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가운데 23일 오전 광주 광주 북구 신천지 베드로지성전이 통제돼 있다.
신천지 대구교회 예배 참석과 관련 광주 신도 등 광주지역 6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가운데 23일 오전 광주 광주 북구 신천지 베드로지성전이 통제돼 있다. ⓒ뉴스1

정부가 신천지 교단측에 신천지 전체 신도 명단을 다시 제출해달라고 요청했다. 예비 신도인 ‘교육생’이 빠져있다는 이유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1총괄조정관은  2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을 통해 ”신천지 교육생이 7만명이 넘을 것으로 알고 있는데 명단을 확보하지 못했다”며 ”오늘 오전 중앙방역대책본부로 교육생 명단을 제출하도록 다시 요청했다”고 밝혔다.

신천지 측에서는 ‘교육생은 아직 신도가 아니라서 명단을 제공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이유를 댄 것으로 전해졌다. 

신천지 신도에 대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검사 진행상황과 관련해 김 조정관은 정부가 기존에 확보한 21만2000명 규모의 전체 신도 명단을 지자체에 배포했으며, 지자체는 고위험군 탐색 작업을 시작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유증상자 이외의 신천지대구교회 신도 전원에 대해서도 격리 기간 중 진단검사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신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