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종 코로나 팬데믹 맞은 전 세계 식당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법 (사진 10장)

식당과 직원들을 코로나19로부터 지키기 위한 창의적 방법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한 레스토랑이 실험 중인 '격리용 온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한 레스토랑이 실험 중인 '격리용 온실' ⓒEva Plevier/Reuters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문을 몇 달 동안 닫았던 전 세계 식당들이 속속 다시 문을 열고 있다. 이들은 현지 법률을 준수하고 고객과 직원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다양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이 사진들은 지난 몇 달 동안 식당들이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어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재개장을 시도했는지 보여 준다. 먼저 위의 사진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한 레스토랑이 실험하고 있는 ‘격리용 온실’이다.

네덜란드 한 맥도날드에서 음식을 사기 위해 정해진 위치에 선 사람들
네덜란드 한 맥도날드에서 음식을 사기 위해 정해진 위치에 선 사람들 ⓒREUTERS

이 손님들은 네덜란드 아넘의 한 맥도날드가 노랗고 큰 원으로 지정해 둔 자리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며 음식을 기다리고 있다. 이 원은 고객과 고객을 최소 1.5m 떨어진 곳에 위치시킨다.

한 스웨덴 부부는 텅 빈 초원에 의자 1개와 테이블 1개만 있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임시 식당을 열었다.
한 스웨덴 부부는 텅 빈 초원에 의자 1개와 테이블 1개만 있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임시 식당을 열었다. ⓒLinda Karlsson/Handout

스웨덴의 한 부부는 인구 100명 초반대의 소도시 란세테르의 초원에 의자와 테이블이 각각 하나 밖에 없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임시 식당을 개장했다. 이 식당엔 웨이터가 없다. 음식은 바구니에 담겨진 채 식당의 창문에서 도르래 시스템을 통해 테이블까지 옮겨진다.

미국의 레스토랑에서는 고객 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테이블 사이마다 마네킹을 배치했다.
미국의 레스토랑에서는 고객 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테이블 사이마다 마네킹을 배치했다. ⓒThe Inn At Little Washington

미국 버지니아주 워싱턴에 있는 레스토랑 ‘더 인 앳 리틀 워싱턴(The Inn at Little Washington)’은 은 연극을 하듯 가면을 쓰고 옷을 차려 입은 마네킹을 빈 테이블 사이에 놓았다. 고객 간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서다. 이 레스토랑은 미국에서 미슐랭 3스타를 받은 최초의 레스토랑이 될 예정이다.

일본 도쿄의 한 치어리더 콘셉트 테마 식당
일본 도쿄의 한 치어리더 콘셉트 테마 식당 ⓒKim Kyung-Hoon/Reuters

치어리더 콘셉트의 직원들이 근무하는 일본 도쿄의 한 테마 식당도 코로나19 사태 이후 접객에 변화가 생겼다. 직원들은 고객을 위해 공연할 때 보호 마스크와 안면 보호대, 장갑을 착용한다.

방콕 메종 사이공 레스토랑
방콕 메종 사이공 레스토랑 ⓒSakchai Lalit/AP

같은 맥락에서 방콕의 메종 사이공 레스토랑 고객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자신의 앞에 일행 대신 팬더 인형을 두고 밥을 먹는다.

중국 정저우의 대학 식당에서 의자와 식탁들을 모두 밖에 꺼내 놓은 모습.
중국 정저우의 대학 식당에서 의자와 식탁들을 모두 밖에 꺼내 놓은 모습. ⓒBarcroft Media via Getty Images

중국 정저우에 있는 한 대학 식당은 재개장을 준비하며 의자와 식탁들을 외부에 뒀다. 이들은 학생들의 기숙사로 식사를 배달할 예정이다.

이탈리아 밀라노의 한 레스토랑
이탈리아 밀라노의 한 레스토랑 ⓒAGF via Getty Images

고객이 앉는 테이블의 앞과 양 옆에 유리 칸막이를 설치한 이탈리아 밀라노 소재 식당의 두 직원들이 코로나19 시대의 식사 방식을 시연하고 있다.

태국의 한 길거리 식당
태국의 한 길거리 식당 ⓒMLADEN ANTONOV via Getty Images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폐쇄 조치를 시행했던 태국에서는 정부의 완화 방침이 내려졌다. 이후 방콕의 한 길거리 식당은 테이블에 플라스틱 칸막이를 놓고 영업을 재개했다.

미국 휴스턴의 한 레스토랑
미국 휴스턴의 한 레스토랑 ⓒCallaghan O'Hare / Reuters

미국 휴스턴에 레스토랑 역시 바 테이블에 플라스틱 칸막이를 설치해 직원과 손님 사이를 완벽히 차단했다.

 

*이 글은 허프포스트US의 ‘10 Photos Show How Restaurants Around The World Are Social Distancing’을 번역 및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회적 거리두기 #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