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종 코로나로 베이비붐 생길 수 있는 시기에 피임약 접근성을 높인다

이곳에서는 1998년 자연재해로 베이비붐 현상이 나타났던 전례가 있다.

자료 사진입니다. 
자료 사진입니다.  ⓒRattankun Thongbun via Getty Images

코로나19로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요즈음, 출생률이 급격히 증가하는 베이비붐을 막기 위해 미국 내에서는 피임약 접근성을 높이는 조치가 취해지고 있다.

18일 미국 메인주의 지역 방송 WGME에 따르면, 메인가족계획은 주 내 18개의 병원과 의료센터에서 환자들에게 제공하는 피임약 처방전을 3개월까지 연장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메인가족계획은 재생산권 보장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메인가족계획의 부회장인 이블린 키엘티카는 ”집에 있으면 성관계를 더 맺게 되는 게 인간의 본성”이라며 ”피임약이 떨어지고 있는 것보다 더 불안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없다. (계획하지 않았던 임신을 막기 위해) 피임 접근성을 최대한 높이는 게 우리의 목표”이라고 밝혔다. 메인주에서는 1998년 얼음 폭풍으로 큰 피해가 발생했던 당시 약간의 베이비붐 현상이 나타났던 전례가 있다고 WGME는 전했다.

또한, 메인 가족 계획은 원격진료 시스템 등을 강화해 임신중절과 같은 수술을 받아야 할 경우 병원에서 머무르는 시간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피임약 처방이 필요한 이들에 대해서도 원격 진료 시스템을 가동하여, 병원에 오지 않아도 피임약을 처방한 뒤 우편으로 보내줄 계획이다. 메인주가 아닌 미국 내 다른 지역의 가족 계획 단체들도 비슷한 조처를 하고 있다고 이블린 부회장은 전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피임 #베이비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