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광화문 집회·사랑제일교회 참석자는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아달라"고 말했다

마스크를 턱에 걸치거나 코를 내놓지 말고 착용해달라고도 전했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 ⓒ뉴스1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이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관련 사랑제일교회 방문자 및 광화문 집회 참석자들에게 조속한 진단검사를 재차 요청했다.

박능후 장관은 20일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에서 “코로나19 국내 확진자 수가 일주일 째 세 자릿수를 나타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장관은 “사랑제일교회의 집단감염이 확진자의 가족과 직장, 방문했던 다중이용시설 등을 통해 확산되면서 2차, 3차 추가 감염사례도 증가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방역당국은 최고도의 긴장감을 유지하면서 역학조사와 신속한 진단검사를 통해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며 “방역당국의 방역 노력에 대해 허위정보, 가짜뉴스를 퍼뜨리는 것은 코로나19 방역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지금이라도 적극적인 협조를 촉구한다”고 호소했다.

그는 “특히 걱정하고 있는 것은 불특정 다수가 참석했던 광화문 집회를 통한 감염 확산”이라며 “교회로부터 시작된 대규모 집단감염이 전국적인 N차 감염으로 번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국민 여러분의 협조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광화문 집회에 참석하셨던 분, 사랑제일교회에서 예배, 강의, 모임에 참석하셨던 분들은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를 받아달라”며 “잠시 망설이는 동안 코로나19 바이러스는 가족과 동료, 이웃에게 전파될 수 있다. 즉시 실천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박 장관은 수도권 병상 부족 우려에 대해서는 “생활치료센터와 병상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행정안전부, 지자체의 협조를 통해 2000명 이상의 경증환자가 생활할 수 있는 생활치료센터 설치를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감염병 전담병원의 병상을 최대한 확충하고, 중증환자를 치료하기 위한 병상도 역량을 갖춘 병원들과의 협조를 통해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방역수칙의 실천이 절실한 시점이다.마스크를 턱에 걸치거나 코를 내놓고 쓰지 마시고, 제대로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불필요한 외출과 모임을 삼가주시고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더라도 오래 머무르지 말아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국민들의 협조와 실천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가장 큰 무기”라고 재차 강조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뉴스 #중앙방역대책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