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권영진이 "모든 시민이 응원받는 형태로 준비 중"이라며 2차 긴급생계자금 계획을 밝혔다

1차 긴급생계자금 지급 당시 벌어진 부정수급에 대해선 사과했다.

권영진 대구시장.
권영진 대구시장. ⓒ뉴스1

권영진 대구시장이 2차 긴급생계자금 지원 계획을 밝혔다.

권 시장은 9일 오후 열린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극복 범시민대책위원회 영상회의에서 ”국가 긴급재난지원금과 대구시 긴급생계자금 사용 기한이 8월31일까지”라며 “9·10·11월엔 (영세 자영업자 등의 형편이) 나아질까, 그땐 정말 생계(자금)가 필요한 분들이 없을까, 이런 걸 생각하면 그때를 대비한 대책도 세워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대구시는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과는 별개로 지난 4월 대구시민에게 긴급생계자금을 지급했다. 45만여 가구에 가구당 50~90만원씩 돌아갔다. 중위소득 100%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실업급여수급자, 그리고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공공기관 직원 등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시켰다.

2차 긴급생계자금은 1차때와는 지급 대상부터 조금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권 시장은 ”시 예산을 마른 수건 짜서라도, 다음 번에 드릴 때는 모든 시민에게 골고루 드리는, 모든 시민이 응원받는 형태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100% 지급을 목표로 하는 것이다.

권 시장은 대구시의회에 협조를 당부했다.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은 ”의회에서도 다양한 생각이 있을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의견을 모으도록 하겠다”며 ”모든 시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정책을 하는 데 힘을 모으겠다”고 답했다.

권 시장은 또 1차 긴급생계자금 지급 당시 대상이 아닌 공무원 등이 부정수급한 데 대해선 사과했다. 그는 ”생계자금 지원에서 섬세하게 돌보지 못해서 시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말끔한 사후 조치를 약속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뉴스 #대구 #권영진 #긴급생계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