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로나있다'가 이번에는 방역 실시지역 알려주는 '코로나없다'를 출시했다

방역 여부와 방역 시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위험지역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CORONAITA(코로나있다)’의 개발자들이 새로운 코로나19 관련 서비스를 제작했다. 이번에는 ‘코로나없다’다.

현재 위치가 코로나 위험 지역인지 5단계로 나눠서 확인할 수 있었던 ‘코로나있다‘와 달리 ‘코로나없다’는 코로나19를 막기 위한 방역을 실시한 지역을 보여준다.

코로나없다 화면.
코로나없다 화면. ⓒ코로나없다

‘코로나없다’의 검색창에 방문하고자 하는 곳을 검색하면 해당 장소의 방역 여부와 방역 시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방역 여부가 확인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해당 업체에 전화해서 물어볼 수 있는 아이콘이 등장하고, 검색창 하단에서는 유사 업종 중 방역이 확인된 장소가 뜬다. 자영업자의 경우 소독증명서를 보내면 방역 확인 업체로 등록할 수 있다.

‘코로나있다‘와 ‘코로나없다‘를 운영하고 있는 (주)더대시의 김학준 대표는 ”확진자가 다녀간 지역의 위험성만큼 방역 완료 매장의 안전성을 알리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라며 ”시민들의 안전한 외출에 기여하고, 소상공인분들 또한 매출을 회복해 지역 경제 활성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코로나없다’는 여기를 클릭하면 접속할 수 있다.

앞서 ‘코로나있다‘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늘며 접속자 100만을 돌파하는 등 큰 화제가 됐다. 이밖에 코로나19 관련 서비스로는 확진자가 방문한 지역을 방문 시기에 따라 구분해 보여주는 ‘코로나맵‘과 확진자 방문지와 함께 주변 진료소를 표시하는  ‘코로나알리미’, 그리고 편의점 마스크 재고를 알 수 있는 ‘마스크 알리미’ 등이 있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 #코로나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