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차관급 코로나19 고통분담 위해 급여 30% 반납한다

더 높은 수준의 '사회적 거리두기'도 요청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1일 오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를 위한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2020.3.21
정세균 국무총리가 21일 오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를 위한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2020.3.21 ⓒ뉴스1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앞으로 4개월 간 장·차관급 공무원들의 급여 30%를 반납하기로 했다. 정부는 21일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비상 국무위원 워크숍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총리실이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구체적인 실천 방법과 실효성 제고 방안,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의 역할 등이 중점 논의됐다.

특히 워크숍 참석자들은 내달 6일 각급 학교의 개학까지 남은 보름 동안 코로나19 확산 위험을 낮춰야 하는 만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담보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에 따라 종교시설과 실내 체육시설, 유흥시설 등에 대한 한시적 운영 중단 권고와 준수사항 위반 시 행정명령 발동 등을 조치하기로 결정했고, 이런 내용을 담아 정 총리가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했다.

정 총리는 워크숍 마무리 발언에서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국민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전 내각이 비상한 각오로 대응해달라”고 당부했다고 총리실은 전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