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역당국이 흡연자를 신종 코로나 '고위험군'으로 추가했다

기존 고위험군은 임신부, 65세 이상 성인 등이다.

Young male in red hoodie vaping smoking, exhales thick vapor, isolated rear view
Young male in red hoodie vaping smoking, exhales thick vapor, isolated rear view ⓒproperty of Naveen Asaithambi via Getty Images

방역당국이 흡연자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고위험군에 추가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4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코로나19 유행이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서 고위험군에 대한 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이 같은 결정을 내린 이유에 대해 ”전 세계의 문헌과 각국의 권고 사항을 검토한 결과 흡연자의 경우 폐 기능이 저하됐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 데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도 흡연자를 고위험군으로 분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기존 코로나19 고위험군은 임신부, 65세 이상 성인, 당뇨병이나 심부전·만성호흡기질환, 암 등을 앓는 만성질환자, 면역억제제를 복용하거나 투석 중인 사람 등이었다. 고위험군의 경우 코로나19에 감염되면 생활치료센터가 아닌 병원 등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게 된다. 

권 부본부장은 또 코로나19 확진자의 접촉자 조사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권 부본부장은 ”접촉자의 조사범위는 기존에는 증상 발생 전 하루였으나 관련 지침 개정을 통해 증상 발생 전 이틀까지로 확대했다”며 ”증상 발생 전 전파 가능성을 보다 면밀히 추적하고 관리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변경사항은 3일 0시 기준 확진자의 접촉자에 대한 조사부터 적용됐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흡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