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세균 국무총리가 "고3 등교 개학, 20일에 예정대로 한다"고 발표했다

정세균 총리는 "특별히 상황이 악화하지 않으면 예정대로 등교 일정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세균 국무총리 
정세균 국무총리  ⓒ뉴스1

정세균 국무총리는 1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늦춰진 고등학교 3학년생들의 등교 시기와 관련해 ”특별히 상황이 악화되지 않으면 20일에 예정된 고3 개학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KBS 일요진단’에 출연해 ”일단 고3에 대해선 입시(문제)가 있다. 방역을 최대한 잘하면서 그래도 입시에 차질은 없어야 해 고3부터 등교를 시작하는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정 총리의 언급처럼 특별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고3은 오는 20일, 고2·중3·초1∼2·유치원생은 27일, 고1·중2·초3∼4학년은 6월3일, 중1과 초5∼6학년은 6월8일에 등교할 예정이다.

정 총리는 ”초등학생이나 (다른) 중고생들의 경우도 특별히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 한 등교 개학을 하도록 하는 게 좋겠다는 게 현재까지 입장”이라며 ”그러나 코로나19라는 감염병은 우리가 예측하지 못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어떤 상황이 벌어질 때는 거기에 순발력 있게 대응할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상황 악화가 결국 학생이나 교직원의 확진자 발생을 염두에 둔 것이냐’는 질문에 ”전국적으로 확진자 추이가 어떻게 되느냐. 또 학교에서의 교사나 학생들 확진자가 어떻게 되느냐. 우리가 이 감염병을 잘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졌느냐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결정할 일”이라고 답변했다.

정 총리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일정’과 관련해선 ”원래보다 약간 조정을 해놨는데, 그 상태를 유지한다. (추가) 변경이 없다”면서도 ”가능하면 지키되, 특별히 돌발 상황이 나면 다시 검토할 수밖에 없다는 유보적인 입장도 있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태원 클럽 발(發) 코로나19 감염 상황에 대해 ”어제(16일)까지 5만3000명을 진단했는데, 다행히 이태원발 확진자 숫자가 안정화 돼가는 분위기”라며 ”제2, 제3의 이태원 사태가 안 일어난다는 보장이 전혀 없지만, 현재 이태원 발 사태는 조금 안정화되는 상태”라고 밝혔다.

정 총리는 지난 6일 생활 방역으로 전환한 것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방역이 우선이지만, 우리가 국가 전체적인 입장에서 보면 민생과 경제도 감안하지 않을 수 없다”며 ”시점이 적절했다고 평가한다”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