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로 불거진 마스크 부족 사태' 사과하며 당부한 3가지

마스크 대책과 관련한 3가지를 당부했다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마스크를 신속하고 충분히 공급하지 못해 불편을 끼치고 있는 점에 대해 국민들께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3일 밝혔다. 문 대통령이 ‘마스크 부족 사태’와 관련해 국민께 직접 송구하다고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 대통령은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겸한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식약처를 중심으로 관련 부처들이 긴밀히 협력해서 빠른 시일 내 해결해 주시기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마스크 대책과 관련해 3가지를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원재료 추가 확보 등을 지원해 생산업체들이 생산 물량을 늘릴 수 있도록 하고, 공적으로 공급되는 마스크가 최대한 합리적이고 공평하게 보급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국민들에게 현재의 마스크 수급 상황을 알리고, 효율적인 마스크 사용방법 등을 알리라고 했다.

경제 대책과 관련해서는 ”내일(4일) 임시 국무회의를 거쳐 추가경정 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한다”며 ”추경까지 포함한 종합 지원 대책에 30조 원 이상의 재원을 투입할 것”이라고 문 대통령은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또 ”코로나19 확진세가 지속되는 중대한 국면”이라면서 ”방역과 경제에 대한 비상 대응 태세를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다. 중대본의 컨트롤 타워 역할에 더하여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때까지 정부의 모든 조직을 24시간 긴급 상황실 체제로 전환하여 가동해 주기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재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문재인 대통령 #마스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