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0년 03월 12일 11시 29분 KST | 업데이트됨 2020년 03월 12일 11시 44분 KST

네이버지도, 카카오지도, 당근마켓 앱에서 공적마스크 재고량 확인하는 방법 (사진)

정부가 약국과 우체국 정보를 공개해 민간에서 활용하고 있다

뉴스1
약국 영업시간 정보 앱인 '굿닥'에서도 주변 약국 마스크 재고 현황을 볼 수 있다. 마스크 재고 현황 정보는 색깔과 함께 4단계 구간으로 제공된다. 보유 현황이 ‘재고 없음(회색)’, ‘30개 미만(빨간색)’, ‘30~99개(노란색)’, ‘100개 이상(녹색)’ 으로 표시된다.

정부가 ‘마스크 5부제’ 시행 이틀째인 10일부터 마스크 재고량을 민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 데이터로 공개하면서 마스크 구입 관련 사이트들이 등장하고 있다. 

코로나 알리미 팀과 이두희가 만든 ‘마스크 알리미’가 대표적이며, 이밖에도 적극적이고 호기심 많은 개발자들이 만든 사이트가 여럿 나왔다. (맨 아래 참고)

하지만 기존에 휴대폰에 갖고 있던 앱에서도 편하게 공적마스크 재고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

네이버 지도, 카카오 지도, 당근마켓 등이다.

당근마켓

당근마켓
첫 화면 상단에 있는 안내문에서 '더보기'를 누른다.
당근마켓
누르면 위치에 따라 약국 리스트와 재고량이 나온다.

카카오지도

카카오지도
첫 화면 검색창 바로 아래에 '공적마스크 판매처'를 누른다.
카카오지도
인근 약국 이름과 재고량이 목록으로 표기된다.

네이버지도

네이버지도
홈 화면에 별도 표기가 없지만, 검색창에 '공적마스크판매'라고 넣으면 위치와 재고량이 바로 표기된다.

정부는 앞서 10일 2만3000개 약국 판매 데이터를 공개했으며, 11일부터는 1400개 우체국의 실시간 판매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개인들이 만든 다른 마스크 재고 알림 사이트들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참고하면 된다. 재고 수량 업데이트에 약간의 시차가 있음을 감안하고 판매처를 찾자.

마스크 알리미

마스크 찾아줌

마스크 사자

마스크 어디가

마스크알람

콜록콜록 마스크

공적마스크현황

라이브 코로나 맵 - 마스크 재고 맵

코로나인포 - 마스크 재고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