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종 코로나 확진' 대구 일가족이 광주에서 완치 판정을 받고 집으로 돌아간다 (사진)

광주광역시는 병상이 부족한 대구의 환자들을 기꺼이 받아들였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1일 오전 남구 빛고을전남대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퇴원하는 코로나19 대구 확진자 가족들을 환송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1일 오전 남구 빛고을전남대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퇴원하는 코로나19 대구 확진자 가족들을 환송하고 있다.  ⓒ뉴스1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대구의 일가족 4명이 광주에서 입원 치료를 받은 지 일주일 만에 완치 판정을 받고 11일 집으로 돌아갔다.

광주광역시는 병상이 부족해 치료를 받지 못한 대구 확진자들을 받아들이기로 하면서 총 19명을 감염병 전담 병원인 빛고을전남대병원으로 옮겨와 치료받게 했다.

경증이었던 일가족 4명은 24시간 간격으로 두 차례의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으면서, 11일 낮 12시 30분께 퇴원해 집으로 돌아갔다. 

11일 오후 광주 남구 덕남동 빛고을전남대병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완치된 대구 출신 가족이 광주시가 전한 선물을 들고 구급차로 이동하고 있다.  
11일 오후 광주 남구 덕남동 빛고을전남대병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완치된 대구 출신 가족이 광주시가 전한 선물을 들고 구급차로 이동하고 있다.   ⓒ뉴스1

퇴원하는 가족들은 ”입원 치료 기간에 광주 시민들이 보내주신 따뜻한 정을 잊을 수가 없을 것 같다”며 ”편안한 여행을 하고 돌아가는 느낌”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들은 ”코로나19가 완전히 극복되면 꼭 다시 광주를 찾겠다”는 말도 남겼다.

이용섭 광주시장이 11일 남구 빛고을전남대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퇴원하는 코로나19 대구 확진자 가족들을 환송하고 있다. /© 뉴스1
이용섭 광주시장이 11일 남구 빛고을전남대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퇴원하는 코로나19 대구 확진자 가족들을 환송하고 있다. /© 뉴스1 ⓒ뉴스1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하의 꽃다발을 건네며 ”빛고을 광주에서 건강을 회복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건강하게 일상으로 복귀하게 돼 다행이며 광주는 늘 여러분을 응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시장은 이들 가족에게 주먹밥과 광주김치, 홍삼세트, 마스크와 손 세정제 등의 선물도 전달했다.

이들 가족이 퇴원하면서 빛고을전남대병원에서 입원 치료 중인 대구 지역 확진자는 15명으로 줄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대구 #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