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종 코로나에 온라인 예배 진행하는 것에 권아솔이 "사람들의 박해가 무서운가"라고 반문했다

권아솔은 코로나19를 대구폐렴으로 부르기도 했다

권아솔
권아솔 ⓒ뉴스1

이종격투기 선수 권아솔이 최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사태로 일부 교회에서 온라인 예배가 진행되는 것에 대해 ‘종교 박해’라며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권아솔은 지난 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 예배가 진정한 예배인가? 사람들이 모여 하나님을 예배하고 찬양하고 경외하는 것이 진정한 예배가 아닌가”라며 ”사람들의 박해가 무서운가? 언론의 박해가 무서운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이어 ”로마 시대 초대교회 당시 예수님을 믿는 것이 금기시되고 사형에 처했던 당시에 상황보다 덜하면 덜했지 더하지 않은 상황에서 우리는 뭐가 무서워서 예배를 드리지 않는 것인가?”라며 ”이것은 하나님의 시험이다. 믿는 자들이 존재하는 이유는 예배이고 전도”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한 반박 의견이 댓글로 연이어 달리자 권아솔은 또 다른 글에서 ”대구폐렴, 마스크 사재기, 코로나 수용소 거부 등 사회에 팽배해 있는 이기주의와 개인주의에 맞서고 예배를 지키는 것이 예수님의 사역일 것이며, 하나님이 기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함에 따라 정부는 종교와 집회행사를 자제해달라고 종교계에 요청한 바 있다. 이에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를 비롯해 사랑의 교회 등 일부 대형교회들이 예배를 온라인으로 대체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교회 #예배 #권아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