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역당국이 '신천지 강제수사'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우려를 표시했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이 2일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브리핑실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이 2일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브리핑실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스1

방역당국이 신천지에 대한 강제수사와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정부의 강압적인 조치로 인해 신천지 신도가 음성적으로 숨는 움직임이 확산할 경우 방역에 긍정적이지 않은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총괄조정관은 신천지가 제출한 신도 명단 등과 관련해 ”지자체가 확보한 신천지 명단과 신천지에서 제공한 자료가 대체로 크게 다르지 않다”며 자료 누락이나 비협조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기준이 주소지인지 교회인지, 미성년자 포함 여부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었을 뿐 현재까지 신천지 제공 정보에서 크게 벗어난 사례는 없다.”

이어 김 총괄조정관은 ”신천지 교단의 방역당국 협조에 차질이 있었다는 근거가 확인되는 시점까지는 신천지 측의 자발적인 협조를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지난달 28일 일선 검찰청에 ”당국의 역학조사를 방해하거나 거부하는 등 불법행위가 있으면 압수수색 등으로 강제수사로 강력하게 대처하라”고 지시했다. 서울시는 지난 1일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 등 지도부를 살인 혐의 등으로 서울지검에 고발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천지 #법무부 #서울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