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 최대 교원단체 교총의 하윤수 회장도 코로나19에 감염됐다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와 곽상도, 전희경 의원과 같은 토론회에 참석했다.

한국 최대 교원단체인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 하윤수 회장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하 회장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염려를 끼쳐 죄송하다. 순식간에 양성 판정을 받아 입원하게 돼 주변을 정리할 시간이 없었다”라며 ”의료진에 따르면 저는 가벼운 단계라, 잘 치료받으면 빠른 시일 내에 퇴원할 것 같다”고 전했다.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  ⓒ뉴스1

이어 ”이런 상황에 처하다보니 코로나19의 조속한 종식을 바라는 마음이 누구보다도 절실하고 간절하다”라며 ”위생에 대한 경각심을 더욱 높이고 생활해야 한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고 밝혔다.

하 회장은 ‘중국인 입국금지’ 결정을 촉구했다. 하 회장은 ”정부는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중국인 입국금지와 같은 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교육부는 학생과 선생님의 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썼다.

앞서 하 회장은 지난 22일 서초구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서울 의료원으로 이송됐다. 서초구는 하 회장의 거주지와 한국교총 건물, 그리고 하 회장이 방문했던 ‘백년옥 식당’에 대한 방역을 마쳤으며 24일까지 건물을 폐쇄한다고 밝혔다. 교총 측은 ”하 회장과 접촉해 검사를 받은 직원들은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9일,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와 곽상도, 전희경 의원은 국회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사학 혁신’ 토론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당시까지 확진 판정을 받지 않았던 하 회장도 참석했던 터라, 심 원내대표 등은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검사받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국회 본회의도 연기됐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교총 #하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