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트너와 동시에 오르가즘에 도달하는 비법 7가지

전문 상담가들이 공유한 오르가즘에 대한 꿀팁

ⓒVasyl Dolmatov via Getty Images

오르가즘. 언제 어떻게 느끼든 그 쾌감은 대단하다. 쾌감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면역체계, 수면에까지 이롭다.

최고의 기분을 선물하는 그런 오르가즘을 파트너와 동시에 만끽할 수 있다면 두 사람 사이는 더 가까워진 기분일 것이다. 그러나 동시 절정이 잘 안 된다고 실망할 필요까지는 없다.

섹스 상담가 바네사 마린이 허프포스트에 한 말이다. ”사람들은 TV나 영화에서 묘사되는 걸 보고 두 사람이 꼭 동시에 절정에 도달해야 한다는 착각을 한다. 그러나 오르가즘은 매우 개인적인 것이다. 각자 오르가즘에 필요한 시간이 다르다. 동시에 오르가즘을 하려다간 한 사람은 빠르게 다른 사람은 느리게 움직이게 된다. 잘못하면 두 사람 모두 뭔가 어긋난 게 아닌가 하는 걱정만 하게 된다.”

그렇다고 동시 오르가즘을 지향하지 말라는 소리는 아니다. 아래는 동시 절정에 도움이 될 전문가들의 꿀팁이다. 잘 참고하라.

 

1. 자신을 가장 흥분하게 하는 게 뭔지 파악하고 적극 수용한다 

사람마다 성욕이 다르다. 내가 싫어하는 걸 다른 사람은 즐길 수 있다. 따라서 자신에게는 어떤 요소가 최고의 오르가즘을 주는 데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그 요소가 뭔지를 파트너에게 소통해야 한다. 그게 섹스토이든, 섹스 도중의 속삭임이든, 포르노 시청이든 상관없다.

심리학자이자 섹스 상담가인 자넷 브리토는 ”자신이 성적으로 즐기는 게 뭔지를 알고 이에 대해 솔직하면 그 마음을 파트너에게 훨씬 더 쉽게 소통할 수 있다.”라며 ”성적으로 용감할 때 다양한 체위를 시도할 용기도 생긴다. 자신과 파트너의 쾌감을 최고로 끌어올리는 그런 체위 말이다.”라고 설명했다.

섹스에 대한 훈련법도 있다. 성 교육자 크리스 맥스웰 로스에 의하면 그건 바로 자위행위다. 자위행위만큼 자신의 성에 대한 훌륭한 교육법은 없다고 한다.

″서로의 쾌감에 대해 통달할 수 있는 수단이다. 자신의 몸, 자신의 쾌감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그러니 더 많은 자위행위로 무엇이 자신을 가장 흥분케 하는지 파악하라.”

 

2. 자신이 바라는 바를 섹스 전후로 파트너와 소통한다

파트너가 내 마음을 읽을 줄 알았으면 하는 바람은 섹스에 실패하겠다는 생각이나 마찬가지다. 오르가즘에 도달하는 데 당신이 필요로하는 게 뭔지 상대방에게 말할 수 있어야 하며 당연히 상대방도 당신에게 솔직하게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절정에 가까워질수록 그 점을 더 구체적으로 소통해야 한다.

섹스 상담가 제시 칸에 따르면 ”오르가즘을 동시에 하고자 한다면 섹스 도중의 흥분 상태를 파트너에게 소통하는 게 필수다. 당신은 오르가즘 시점에 거의 도달했는데 파트너는 아니라며 당신은 동작을 좀 늦추며 파트너를 만족시키는 데 집중하는 거다. 그리고 파트너가 신호를 보내면 함께 절정을 만끽하도록 하는 거다.”

 

3. 번갈아 가며 서로를 흥분시킨다

이기적인 사람은 아무도 좋아하지 않는다. 섹스할 때도 마찬가지다. 섹스가 가장 좋을 때는 서로를 진심으로 위할 때다.

맥스웰 로스의 말이다. ”자신의 쾌감에 대한 이해가 어느 정도 됐으면 파트너의 몸과 그의 쾌감, 성욕을 탐구할 차례다. 소통도 중요하지만 서로가 원하는 게 뭔지를 잘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마사지, 쓰다듬, 오랄 섹스, 손 섹스, 섹스토이 등을 사용해 상대방의 쾌감을 돕는 것이다.” 

ⓒSOUTH_AGENCY VIA GETTY IMAGES

4. 눈을 맞춘다

눈으로 서로의 상태를 짐작할 수 있다. 그렇다고 상대방이 놀랄 정도로 노려보라는 건 아니다. 중간중간 파트너에게 눈으로 자기의 기분을 전달하면 된다.

심리학자이자 섹스 상담가인 셰넌 차베스는 ”서로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흥분감이 더 높아질 수 있다. 호흡도 저절로 맞춰지면서 더 강렬한 오르가즘을 체험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5. 느리지만 지속적인 동작으로 절정 시점을 조절한다

파트너가 계속 절정에 먼저 도달한다면 속도를 조절해야 한다.

브리토의 말이다. ”먼저 오르가즘에 도달할 것 같을 경우 그 사실을 파트너에게 말한 다음 동작 속도를 늦춰야 한다. 숨을 크게 쉬거나 자세를 바꾸는 것도 방법이다. 파트너의 쾌감에만 집중하는 것도 오르가즘을 늦추는 방법이다. 그가 절정에 가까워져 오면 그때 자신을 위한 동작을 다시 시작하면 된다.”

6. 섹스토이를 활용한다

섹스토이는 섹스에 매우 효과적인 ‘장난감’이다. 클리토리스 자극을 즐긴다면(여성의 37%가 클리토리스 자극 없이는 오르가즘을 못 한다) 바이브레이터가 매우 요긴할 수 있다.

″삽입 섹스 도중 함께 오르가즘을 하고 싶다면 바이브레이터나 손을 사용하는 게 좋은 방법이다. 바이브레이터를 삽입 대신 사용해도 되고 삽입과 함께 사용해도 된다.”

섹스토이는 여성을 위한 것만이 아니다. 예를 들어 남성을 위한 칵링(페니스 링)도 있다.

심리상담가 안드레아 글릭에 따르면 ”칵링은 오르가즘을 지연하는 데 도움이 된다. 혈류량을 차단하기 때문이다. 파트너가 절정에 가까워졌을 때 벗으면 된다.”

7. 동시 절정에 집착하지 말라

동시 절정에 너무 집착했다간 오히려 그 노력이 수포로 돌아갈 수 있다. 즐기고자 하는 섹스가 괜한 압력으로 느껴지기 때문이다.

섹스 상담가 이언 커르너는 허프포스트에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오르가즘을 못하는 사람의 경우, 주로 심리적 장애물 때문이다. 오르가즘에 대해 불안하거나, 희망을 잃었거나, 실패를 걱정하거나 또는 너무 집착했을 때 잘 안 된다.”

절정을 함께 하든 하지 않든 그 과정 자체를 즐기는 게 중요하다는 걸 기억해야 한다.

차베스의 말이다. ”동시 오르가즘을 목표로 할 필요는 없다. 자신의 몸, 그리고 파트너의 몸을 편하게 하고 느낀다. 섹스는 일이 아니라 즐기기 위한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라. 기대감에 들뜨지 말고 현재에 충실하여 상대방의 쾌감을, 또 자신의 쾌감을 즐기도록 하자.”

*허프포스트US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김태성 에디터 : terence.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결혼 #부부 #연애 #커플 #오르가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