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암 투병 중인 가수 최성봉이 “이미 간과 폐에 전이 되어 앞이 불투명한 생활 중"이라는 근황을 전했다

지난 5월, 세 번째 수술을 한 최성봉

가수 최성봉
가수 최성봉 ⓒ빅스마일컴퍼니

암 투병 중인 가수 최성봉이 근황을 전했다.

최성봉 소속사는 올해 1월 두 번째 암 수술에 이어 5월경 세 번째 수술을 받은 최성봉의 근황을 전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최성봉은 현재 암이 이미 간과 폐에 전이가 되어 사실상 앞이 불투명한 생활을 하고 있다. 계속된 항암치료 및 방사선 치료로 인해 치료비만 회당 수백만원이 들어 경제적으로도 매우 위태로운 상황이라고 했다. 또한 매일같이 약 수십알을 먹으며 고통을 견디고 있다고 전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지난 7월, 투병 중인 최성봉은 5년 만의 공백을 깨고 신곡 ‘Tonight’를 발표했다. 그는 뮤직비디오의 첫 도입부 내레이션처럼 “내 꿈도 세상 사람들 모두가 행복했으면 좋겠다, 노래를 부를 수 있어서 나는 정말 행복하다”라고 하며 씩씩한 모습을 내비쳤다. 

최성봉은 “가족이 없는 저에게 노래라는 음절로 세상을 향해 나아가게 해 준 것은 진심으로 저를 애정 해 주시는 소중한 팬분들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저의 건강을 염려해 주시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병석을 떨쳐내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감사 인사를 전달했다.

또한 최성봉은 “계속된 항암치료와 방사선 치료로 인하여 예전처럼 자유로운 호흡으로 소리를 내기가 쉽지 않으나, 이러한 과정 또한 삶을 배우고 음악을 표현하는 아티스트의 소중한 자산이자 과정이 되는 경험”이라고 했다. 그는 “살아 숨 쉬는 동안 숨이 멎는 날까지 계속해서 도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tvN ‘코리아 갓 탤런트’를 통해 ‘한국의 폴포츠’로 이름을 알린 최성봉은 지난해 대장암 3기, 전립선암, 갑상선저하증 및 갑상선암 진단을 받았다. 치료에 전념하고 있는 그는 지난 4월 숨이 멎는 큰 고비를 넘겼고 지난 5월 세 번째 암 수술을 받았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최성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