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직원 성추행 뒤 호텔 끌고 가려 한 호식이치킨 전 회장에 대한 판결이 확정됐다

재판 내내 무죄를 주장한 최호식 전 회장에게 결국 유죄가 확정됐다.

호식이치킨 최호식 전 회장 
호식이치킨 최호식 전 회장  ⓒ뉴스1

직원을 성추행한 뒤 호텔로 끌고 가려 했던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호식이 두마리 치킨’ 최호식(66) 전 회장이 유죄 확정판결을 받았다.

28일 대법원 1부(주심 권순일 대법관)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최 전 회장에 대해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최 전 회장은 2017년 6월 서울 청담동의 한 일식집에서 20대 직원과 식사를 하던 중 강제 추행을 한 혐의를 받는다. 피해자는 호텔로 끌려갈 뻔했으나 다른 여성들의 도움을 받아 가까스로 도망칠 수 있었고, 사건 당시 피해자를 쫓아가는 최 전 회장의 모습을 담은 CCTV 영상이 공개되면서 거센 비판을 받았다.

최 전 회장 측은 성추행에 대해 ‘동의’를 받고 자연스럽게 한 것이었으며, 이후 피해자와 목격자가 피해 사실을 착각하거나 거짓으로 진술했다고 주장했으나 결국 유죄가 확정됐다.

1심은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80시간의 성폭력 치료 강의 수강 명령을 선고했으며 2심 역시 ”피고인이 두 사람만의 저녁을 마련해 술을 권하는 등 관계를 주도했고 피해자가 평소 호감을 표시했다고 인정할 증거는 없다”며 1심 판결을 유지했다.

28일 대법원 역시 ”피해자 진술의 신빙성이 높다고 보아 피고인이 업무상 위력으로 피해자를 추행했다고 판단한 원심에 잘못이 없다”고 판시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성추행 #호식이두마리치킨 #최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