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국이 '불법도박장 운영 개그맨' 소문을 반박했다

김형인과 서울 오피스텔에서 도박장을 운영했다며 실명이 거론됐다.

최국 유튜브 영상 중
최국 유튜브 영상 중 ⓒ뉴스1

최국이 불법도박장을 개설한 혐의를 받는 것으로 보도된 개그맨 최모씨는 자신이 아니라고 직접 밝혔다.

15일 오후 최국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에서 ”오늘(15일) 유튜브 촬영하고 업로드를 했는데 댓글에 ‘불법도박 개그맨이 너 아니냐’라고 하더라”며 ”그런 이야기가 너무 많아서 기사를 봤는데 개그맨 기사가 나왔더라”고 했다.

이어 ”개그맨 중에 최씨가 나밖에 없냐, 내가 김씨와 친하긴 하지만 최씨는 내가 아니다”라며 ”가뜩이나 요즘에 머리 아픈데 이런 일까지 휘말려야 하냐”라며 재차 부인했다. 또 보도된 최씨가 누군지는 알고 있다면서 자신이 아니라고 했다.

그러면서 ”(김씨는) 엊그제 통화를 했는데 갑자기 이런 일이 터지니 가슴이 아프다”라고 했다. 또 ”타이밍 좋게 이 시국에 이런 기사가 나오냐, 뭘 덮으려고 하는 건가”라고 의문을 표하기도 했다.

앞서 서울 강서경찰서는 지상파 채널 공채 개그맨 A씨에 대해 지난 5월 기소 의견을 달아 검찰에 송치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후 A씨는 SBS 공채 개그맨인 김형인임이 알려졌다.

김형인은 후배 개그맨 최모씨와 지난 2018년 초 강서구의 한 오피스텔에 불법 도박장을 개설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이들이 포커와 비슷한 게임판을 만든 뒤 판돈 수천만원이 오가는 도박을 주선하고 수수료를 챙긴 것으로 조사했다. 김형인은 최모씨와 달리 도박에도 직접 참여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 김형인은 15일 스포츠조선과의 인터뷰에서 “3년 전 후배 최씨가 보드게임방 개업 명목으로 돈을 빌려달라고 해 1500만원을 빌려줬다”며 ”당시에는 불법 도박장이 아니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후 결혼을 앞둔 2018년 최씨에게 변제를 요청했고, 최씨가 새로운 투자자의 투자금 일부로 내 돈을 갚았다”며 ”그러나 이후 보드게임방이 불법화 되고 투자금을 손해보게 된 투자자가 1500만원을 빌려준 것을 빌미로 내게 공갈 협박하며 금전을 요구했다”고 해명했다.

김형인은 자신에 대해 후배 최씨도 경찰에 불법 도박장 운영과는 관계가 없음을 진술했다며, 새로운 투자자를 공갈 협박 혐의로 고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도박 #김형인 #최국 #불법도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