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0년 07월 01일 10시 02분 KST

'4개월간 체지방 13.7kg 감량' 머슬퀸 최은주가 선수용 식단과 운동법을 공개했다

최근 피트니스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며 '머슬퀸'으로 불리는 최은주.

최은주 SNS
최은주가 SNS로 공개한 화보 사진

배우 최은주가 피트니스대회를 준비하는 동안 해왔던 식단과 운동법에 대해 공개했다. 그는 최근 ’2020 아시아 피트니스 콘테스트′ 비키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최은주는 지난달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많은 분들이 식단과 운동에 대해 여쭤보시는데 일일이 답변 못 드려서 피드 남긴다”며 장문의 글을 남겼다.

그는 ”이번 대회는 4개월의 준비 기간을 잡았다”며 ”한 끼에 계란 흰자 5알, 한입 고구마, 오렌지 반쪽 이렇게 3끼 식사를 했고 그 외에는 하루 견과류와 영양제를 챙겨 먹었다”고 말했다.

운동 방법에 대해선 아침 공복 상태로 웨이트와 유산소를 각각 2시간 1시간씩 했고, 오후에도 마찬가지로 웨이트 2시간, 유산소 1시간을 했다고 설명했다.

최은주는 이어 ”대회 2주 전에는 한 끼에 계란 흰자 5개를 세끼 챙겨 먹었고, 대회 5일 전에는 단수와 함께 땀복을 입고 운동했다”고 전했다.

체중과 체지방 변화도 함께 공개했다. 그에 따르면 4개월간 체지방은 13.7kg 줄었고 체지방률은 23.5% 감소했다.

그러면서 최은주는 ”제가 이번 대회에 목숨 걸었다고 한 거 아시죠?”라면서 ”일반 다이어트보다는 훨씬 고강도의 식단이다. 사람마다 체질과 몸 상태가 다르니 본인에게 맞는 식단과 운동법을 찾아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PRESENTED BY 볼보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