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동석 아나운서 '사회적 거리두기' 미준수 논란에 KBS가 "주의 줬다"고 밝혔다

"공영방송 아나운서로서 걸맞게 행동하도록"

박지윤-최동석 부부
박지윤-최동석 부부 ⓒ박지윤 인스타그램

최동석 KBS 아나운서가 아내이자 전 KBS 아나운서인 방송인 박지윤의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 SNS 설전 논란에 반성의 뜻을 밝혔다. 이는 최 아나운서의 직장인 KBS가 대신 전했다.

KBS는 26일 ”논란에 대해 최 아나운서는 시청자들의 지적을 받아들이며 적절치 않은 처신에 대해 반성하고 주의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며 ”또 어젯밤 박지윤씨가 본인의 SNS를 통해 사과와 해명의 글을 올린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와 관련해 KBS는, 최 아나운서에게 공영방송의 아나운서로서 걸맞게 행동하도록 주의를 주었으며, 모든 구성원들이 공영방송인으로서의 본분을 다해 코로나 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박지윤은 25일 인스타그램에 자녀들을 데리고 지인 가족과 함께 여행을 다녀온 사진을 올렸다. 이에 한 네티즌이 코로나19 확산 시국에 모두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 중이니 여행 사진은 올리지 않는 게 어떻겠냐는 의견을 냈다. 박지윤은 ”관광지를 돌아다니는 게 아니라 프라이빗 콘도에 가족끼리만 있었다. 남편(최동석 아나운서)이 직장에 출근하는 것보다 안전하다”고 받아쳤다.

이후 박지윤은 이 같은 지적을 ‘프로 불편러‘라고 지적하며 불쾌함을 드러냈고,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설전이 벌어졌다. 특히 일부 네티즌들은 KBS 홈페이지 게시판에 최 아나운서가 공영방송 앵커로서 외출 자제를 권고하면서도 본인의 가족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지 않다며 하차를 요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KBS #사회적 거리두기 #박지윤 #최동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