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이 한진칼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됐다

故 조양호 회장은 지난 8일 별세했다.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이 한진그룹 회장에 취임한다.

ⓒ한진그룹

한진그룹 지주회사인 한진칼은 24일 오후 이사회를 열고 사내이사인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을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했다. 선친인 故 조양호 회장의 장례를 치른 지 일주일 만이다.

故 조양호 회장은 지난 8일 새벽(한국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별세했다. 사인은 폐 질환으로 확인됐다. 

한진칼 이사회는 故 조양호 회장의 공백을 최소화하는 한편 안정적인 그룹 경영을 지속하고자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을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별도 취임 행사는 갖지 않기로 했다.

조원태 신임 회장은 이날 이사회에서 ”선대 회장님들의 경영이념을 계승해 한진그룹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며 ”현장 중심 경영, 소통 경영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원태 신임 회장은 2003년 8월 한진그룹 IT 계열사인 한진정보통신의 영업 기획 담당으로 입사했다. 2004년 10월 대한항공으로 자리를 옮겨 경영기획팀, 자재부, 여객 사업본부, 경영전략본부, 화물사업본부 등 요직을 거쳤다.

조원태 신임 회장은 2017년 대한항공 사장 취임 후 델타항공과의 태평양노선 조인트벤처 출범을 이끌어내는 등 경영 성과를 보였다. 오는 6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에서 열리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연차총회 의장직도 맡을 예정이다.

조 회장이 선임된 24일 한진칼의 주가는 전날 대비 0.14% 변동된 36,750원을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조양호 #한진그룹 #조원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