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왜 회사 그만뒀을까 후회돼" 조윤희가 '내가 키운다'에서 다른 여성들과 경력단절에 대해 나눈 대화는 현실 그 자체라 슬프다

조윤희도 "일은 하고 싶지만 딸 로아를 다른 사람에게 맡길 수 있을까" 고민이다.

조윤희와 동료 엄마들 
조윤희와 동료 엄마들  ⓒJTBC

배우 조윤희가 다른 동료 엄마들과 ‘경력단절’이라는 현실적인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선공개 영상에 따르면, 20일 JTBC ‘내가 키운다’에서는 조윤희의 5세 딸 로아가 가장 친한 친구들인 예온이와 재율이를 집으로 초대해 함께 상황극을 하며 노는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20일 JTBC ‘내가 키운다’ - 경력단절에 대한 대화 
20일 JTBC ‘내가 키운다’ - 경력단절에 대한 대화  ⓒJTBC
20일 JTBC ‘내가 키운다’ - 경력단절에 대한 대화 
20일 JTBC ‘내가 키운다’ - 경력단절에 대한 대화  ⓒJTBC

아이들이 뛰노는 사이 엄마들은 자연스럽게 식탁에 모여앉아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했고, 대화는 자연스럽게 경력단절에 대한 이야기로 흘러갔다. 조윤희가 ”일을 안 하고 있으면, 하고 싶지 않아?”라고 묻자 다른 엄마는 “3년을 쉬었으니까... 아깝긴 하다. (회사를 다시) 다니고 싶다”고 속마음을 밝혔다. 

'사실 (회사 그만둔 게) 후회된다'고 말하는 엄마 
"사실 (회사 그만둔 게) 후회된다"고 말하는 엄마  ⓒJTBC
조윤희 
조윤희  ⓒJTBC

또 다른 엄마 역시 ”난 사실 후회는 한다. 왜 (회사를) 그만뒀을까”라고 솔직한 마음을 밝혔고, 조윤희는 폭풍 공감과 함께 ”일은 하고 싶지만 (딸 로아를) 다른 사람에게 맡길 수 있을까?”라고 고민을 털어놓으며 육아와 일 사이에서 끊임없이 고민하는 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조윤희는 2016년 KBS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을 통해 만난 배우 이동건과 2017년 결혼 후 로아를 낳았으나 2020년 5월 협의 이혼을 했다.  

2020년 12월 '어쩌다 마주친 그 개'에 출연했던 조윤희 
2020년 12월 '어쩌다 마주친 그 개'에 출연했던 조윤희  ⓒSBS

조윤희는 이혼 후 드라마가 아닌 SBS ‘TV동물농장‘, ‘어쩌다 마주친 그 개‘를 통해 방송에 다시 복귀했고, 조윤희가 출연한 가장 최근 드라마로는 KBS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2019년 9월~2020년 3월)이 있다.

 

곽상아 :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예 #싱글맘 #조윤희 #경력단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