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 퀴즈 온 더 블럭' 배우 조승우가 예비군·낚시짤을 해명하고 무려 첫사랑썰을 푼다고 예고했다

16년 만에 예능에 출연했다.

16년 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조승우.
16년 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조승우. ⓒtvN

배우 조승우가 무려 16년 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첫사랑썰’을 들려준다.

지난 21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말미 다음 주 예고에 조승우가 등장했다. 마지막 예능 출연이 16년 전 ‘이문세의 오아시스‘라는 조승우는 ”‘런닝맨’은 막 뛰어 다녀야 해서” 그동안 예능 출연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런가 하면 짤부자 조승우는 직접 짤의 탄생 배경을 설명하기도 했다.

조승우 예비군짤.
조승우 예비군짤. ⓒTV조선

먼저 지난 2015년 8월 TV조선 뉴스에 등장한 ‘조승우 예비군짤″에 대해서는 ”이건 진짜 화가 났다. 예비군이 얼마나 무서운지 보여주겠다”라고 설명했다. 당시는 북한의 도발이 있었던 때로 뉴스도 ‘달라진 2030’의 안보 의식을 주제로 했다.

 

조승우 낚시짤.
조승우 낚시짤. ⓒ온라

조승우는 또 자신의 최애짤이라고 밝히기도 했던 ‘조승우 낚시짤’의 활용법을 소개했다. 조승우는 ”부모님에게 남자친구 생겼어, 직업은 어부야”라고 사용할 것을 권했다. 사실 이 짤은 과거 배우 황정민, 지진희, 조승우의 여행 중 촬영한 것이다.

 

조승우 첫사랑썰.
조승우 첫사랑썰. ⓒ온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영화 같다”라며 화제가 됐던 ‘조승우 첫사랑썰’에 대한 니야기도 나왔다. 유재석이 ”조승우의 첫사랑 이야기가 한 편의 영화 같다”라고 물었고, 조승우는 ”그리고 사귀었습니다”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조승우의 학창시절.
조승우의 학창시절. ⓒ온라

조승우의 각종 짤과 썰에 대한 이야기는 오는 28일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TV #연예인 #엔터 #유 퀴즈 온 더 블럭 #조승우 #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