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초산인데 4시간 만에 힘 2번 주고 자연분만"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득남했다

6울 23일. 생일이 같은 엄마와 아들

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순산 소식을 전했다.

23일 조민아는 인스타그램에 “23일 오전 4시 56분, 2.78kg 까꿍 왕자 건강하게 태어났어요”라며 장문의 글을 올렸다. 함께 올린 사진에는 조민아가 아들을 품에 안고 누워있는 모습이 담겼다. 

조민아는 “이틀을 혼자 생진통 앓는 와중에도 파워 워킹, 짐볼 운동, 계단 오르기 열심히 하고 병원 왔더니 (자궁문이) 이미 3cm나 열려있어서 진행이 무척 빨랐다”고 순산을 위해 준비했던 활동을 설명했다.

이어 “초산인데 병원 오고 4시간 만에 힘 2번 주고 자연분만으로 낳았어요”라며 “저혈압, 저체중에 출혈이나 쇼크가 올까 봐 다들 걱정했는데 감사하게도 순산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간호사가 15년 동안 아이 받으면서 출산 잘한 사람 열 손가락 안에 든다고 대단하다고 했다”며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6월 23일 아들을 출산한 조민아
6월 23일 아들을 출산한 조민아 ⓒ인스타그램

그는 “바라고 원하는 것으로만 그치지 않고 늘 긍정으로 생각하고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면 저처럼 마음 먹은 대로 살아갈 수 있어요”라며 “10개월을 토덧으로 너무 고생해서 출산만큼은 오래 걸리지 않고 아가랑 저 둘 다 건강하게 만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그는 “많은 분의 응원 덕분에 제 생일날 건강한 아들 순산했다”며 “몸조리 잘하면서 회복에 집중할게요. 생일이 같은 저와 까꿍이, 많이 축복해주세요”라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조민아는 지난해 11월, 6세 연상의 피트니스 센터 CEO와  결혼 소식을 전하며 임신을 깜짝 발표했다.

당시 그는 “저를 저 자신보다 사랑해주고 소중하게 아껴주는, 성실하고 듬직한 분을 만나 미래를 함께하기로 했다”며 “결혼식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얼마 전 아가 천사 ‘까꿍이’도 찾아왔다”고 말했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출산 #조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