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국이 검찰 수사를 비판하며 "지치지 않고 싸우겠다"고 말했다

조국은 언론에 대해 '검찰 받아쓰기 보도'를 말아 달라는 말도 남겼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뉴스1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피의자가 돼 처음으로 재판에 출석했다.

8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김미리 부장판사) 심리로 열리는 첫 공판에 출석한 조 전 장관은 ”검찰이 왜곡하고 과장한 혐의에 대해서 사실과 법리에 따라 하나하나 반박하겠다”며 ”지치지 않고 싸우겠다”고 말했다.

언론에 대한 말도 남겼다. 

조 전 장관은 ”검찰의 공소 사실만을 일방적으로 받아쓰지 말아 달라”며 ”오늘부터 전개되는 법정에서도 변호인의 반대 심문 내용도 충실히 보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조 전 장관은 ‘유재수 감찰 무마 혐의 여전히 부인하냐?’ 등의 취재진 질문에는 답하지 않고 곧장 법원 청사로 들어갔다.

현재 조 전 장관은 자녀 입시 비리와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감찰 무마 혐의 등을 받고 있다.

다음은 조국의 발언 전체다.

작년 제가 법무부 장관으로 지명된 후에 저를 최종 목표로 하는 검찰의 전방위적, 저인망 수사가 있었습니다. 마침내 기소까지 되었습니다. 고통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이유를 불문하고 국민 여러분께 송구합니다. 오늘부터 저는 법정에 출석합니다. 검찰이 왜곡하고 과장한 혐의에 대해서 사실과 법리에 따라 하나하나 반박하겠습니다. 오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그렇지만 지치지 않고 싸우겠습니다. 언론 여러분께 부탁드립니다. 검찰의 공소 사실만을 일방적으로 받아쓰지 말아 주십시오. 그리고 오늘부터 전개되는 법정에서도 변호인의 반대 심문 내용도 충실히 보도해주길 바라마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조국 #검찰 #재판 #언론 #유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