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2년 05월 22일 20시 21분 KST | 업데이트됨 2022년 05월 22일 20시 21분 KST

“무서워하지 말고 마지막 시간 아름답게…” 조현철·매드클라운이 오늘(22일) 부친상을 당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제58회 백상예술대상, 뉴스1
조현철, 래퍼 매드클라운(조동림)이 22일 부친상을 당했다.

배우 조현철과 래퍼 매드클라운(조동림)의 아버지가 오늘(22일) 별세했다.

22일 OSEN 보도에 따르면 조현철과 매드클라운의 아버지는 이날 투병 끝에 별세했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됐다.

앞서 조현철은 지난 6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제58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웹드라마 ‘D.P.’로 TV 부문 남자 조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당시 시상을 위해 무대에 오른 조현철은 투병 중인 아버지를 언급하며, 울림을 주는 수상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제58회 백상예술대상' 화면 캡처
배우 조현철이 '제58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 남자조연상 수상 후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그는 “진통제 맞고 보실지 모르겠다.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게 될 줄은 몰랐다”면서 “죽음을 앞둔 아버지에게 용기를 드리고자 잠시 시간을 할애하겠다. 눈을 조금만 돌리면 마당 창밖으로 빨간 꽃이 보일 거다. 그거 할머니다. 할머니가 거기 있으니까 무서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나는 죽음이라는 게 그냥 단순히 존재 양식의 변화라고 생각한다. 무서워하지 말고 마지막 시간 아름답게 잘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아버지를 위로했다.

조현철의 아버지 故 조중래씨는 서울대 산업공학과 출신으로 명지대 교통공학과 명예교수다. 또한 조현철과 매드클라운은 형제 관계로, 매드클라운이 형이다.

한편 조현철은 영화감독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으며 ‘D.P.’를 비롯해 영화 ‘마스터’ ‘터널’ ‘차이나타운’ 등에 출연했다. 매드클라운은 2008년 래퍼로 데뷔했으며 ‘착해빠졌어’ ‘표독’ ‘화’ 등의 곡을 발매했다.

 

서은혜 프리랜서 기자 huffkorea@gmail.com